이회창 "대한민국 국회 시간 거꾸로 가고 있다" 개탄
상태바
이회창 "대한민국 국회 시간 거꾸로 가고 있다" 개탄
  • 최우성 기자
  • 승인 2009.02.26 11: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문방위 날치기 직권상정 사태 빗대... 한나라당과 민주당 싸잡아 비난

▲ 이회창 자유선진당 총재.
이회창 자유선진당 총재는 26일 "영화 속 벤자민 버튼의 시간만 거꾸로 가는 것이 아니라 대한민국 국회의 시간도 거꾸로 가고 있다는 생각을 한다"고 말했다. 전날 국회 문방위에서 벌어진 한나라당의 언론관계법 날치기 상정을 개탄한 것.

이 총재는 이날 국회에서 열린 의원총회에서 "작년 연말, 그리고 금년 연초에 있었던 볼썽사나운 격돌 장면이 또 다시 재현되고 있다"며 국회 파행 사태를 이같이 빗대 말했다.

그는 "지금 몸집이 큰 두 배우가 무대 위에서 무대를 온통 어지럽히고 더럽히고 있는 통에 작은 몸집의 배우는 무대에 올라설 틈조차도 없다. 몸집이 큰 배우나 몸집이 작은 배우나 국민이 뽑아서 무대에 올라 와 있는데 이러한 상황이 되고 있다"며 한나라당과 민주당을 강하게 비판했다.

이 총재는 "지난 설에 우리 국회의원들이 지역에 가서 국민들 앞에 무엇이라고 참회하고 무엇이라고 용서를 구했나"라면서 "진정 이 나라의 현재 위기와 국민의 매서운 눈을 의식한다면 이런 일이 벌어질 수 없다"고 질타했다.

권선택 원내대표도 "어제 문방위에서 고흥길 위원장이 미디어법 처리 과정에 대해 여야 간 논의가 되고 있는 중에 기습적으로 직권상정한 것은 문제가 있다"며 "절차적인 면에서 하자가 있었을 뿐 아니라 온당치 못한 행동이었다"고 비판했다.

권 원내대표는 "한나라당이 이번 일로 인해 얻은 것은 국민들의 실망과 국회 파행, 야당과의 전쟁"이라며 "한나라당은 빨리 국민 앞에 사과하고 국회 정상화에 앞장서야 한다"고 촉구했다.

최우성 기자 rambo435@dailiang.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