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대천왕 짜장면 전주 물짜장 노벨반점, 전북에만 있는 혁명과도 같아 그 맛은?
상태바
3대천왕 짜장면 전주 물짜장 노벨반점, 전북에만 있는 혁명과도 같아 그 맛은?
  • 김소연 기자
  • 승인 2015.12.05 01: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 데일리중앙

3대천왕 짜장면 전주  노벨반점 물짜장이 공개됐다.

4일 밤 방송된 SBS '백종원의 3대천왕'(이하 3대천왕)에서는 최고의 짜장면을 찾아 전국 짜장면 맛집을 찾아 나선 백종원 모습이 그려졌다.

이날 백종원은 3대천왕 짜장면 전주 물짜장 노벨반점을 찾아 물짜장을 맛봤다. 백종원은 "이집은 호불호가 갈릴지도 모른다. 짜장인듯 짜장아닌 짜장같은 거다"며 궁금증을 자극했다.

백종원은 "물짜장은 전라북도 지역에만 존재한다. 그리고 호불호가 확 갈린다. 짜장면 계 혁명이다"며 3대천왕 짜장면 전주 물짜장에 설명을 보탰다. 전주 물짜장 비주얼은 짜장이라곤 볼 수 없는 새빨간 비주얼로 시선을 한 눈에 사로잡았다. 백종원은 3대천왕 짜장면 전주 물짜장에 대해 "전라북도인들에게 물짜장이란 경상도인들의 야끼우동같은 느낌이다"며 설명을 이어갔다. 백종원은 "전주 물짜장은 춘장 없이 오로지 간장으로만 간을 한다. 거기에 전분 물을 부어 걸쭉하게 만들면 물짜장이다"고 밝혔다.

백종원은 “짜장의 맛을 생각하시면 안 된다. 유산슬, 해삼전복, 팔보채, 해물잡탕 이런 것들을 드셔보시면 해산물이 걸쭉하게 나온다. 이것을 면 위에 얹어 먹는 맛이다. 일반 적인 물짜장은 밍밍하다. 그런데 여기는 매콤하다”고 말했다.

김소연 기자 ksy3847@dailiang.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