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강홀딩스-한양대, '유비쿼터스 시티' 산학협약 체결
상태바
제강홀딩스-한양대, '유비쿼터스 시티' 산학협약 체결
  • 데일리중앙 기자
  • 승인 2009.03.16 10: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IT 솔루션 기업 제강홀딩스는 한양대 토목공학과 U-시티 전공트랙과 U-시티 분야의 핵심 고급 인력 및 전문 연구 인력을 양성하고 산학협동에 의한 U-시티 융합기술 개발, 제반 업무 협력을 위한 U-시티 산학 협동 협약을 체결했다고 16일 밝혔다.

산학 협약의 주요 내용으로는 ▲U-시티 산업 현장에서 요구되는 우수한 인력 양성 ▲U-시티 산합 협동의 제분야에서 지원과 협조 ▲U-시티 관련 사업 및 연구 활동과 정보의 교환 등의 협력 활동 등이다.

제강홀딩스는 이번 U-시티 산학 협동 협약에 대해 "IT기술과 건설이 결합한 미래형 도시인 U-시티는 새로운 국가 성장 동력으로 부각되고 있기 때문에 U-시티 사업 추진에 적극적인 지원과 투자가 필요하다"며 "향후 관련 사업 추진 전략을 제시할 예정"이라고 설명했다.

한대 조병완 교수도 "IT 기술과 건설이 결합한 미래형 도시인 유비쿼터스 첨단 새도시 건설은 IT 기술의 새로운 도약과 발전의 의미이자 IT 분야의 메가트렌드라고 할 수 있는 기술 간 융합(Convergence)이 구현될 수 있는 사업모델"이라고 말했다.

제강홀딩스 관계자는 "이번 산학 협동 협약 체결로 U-시티 사업을 통한 신규시장 개척 및 사업 참여 기회를 확대하고 U-시티 서비스 사업화 등 U-시티 분야의 적극적인 참여를 계획 중"이라며 "연구 활동과 정보의 교환 및 위탁 교육 등 한양대 토목공학과 U-시티 전공트랙과의 다양한 협력 활동은 우리나라 U-시티 발전을 위한 좋은 계기가 될 것"이라고 기대했다.

데일리중앙 기자 webmaster@dailiang.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