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준표 "4월국회, 검찰 사정작업과 관계없이 진행"
상태바
홍준표 "4월국회, 검찰 사정작업과 관계없이 진행"
  • 주영은 기자
  • 승인 2009.03.25 12:05
  • 댓글 2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자유선진당과 합의... "재보선 국회가 아닌 경제살리기 국회로 만들겠다"

▲ 홍준표 한나라당 원내대표.
홍준표 한나라당 원내대표는 25일 4월 임시국회와 관련해 "사정기관의 사정 작업과 상관없이 진행하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또 "재보선국회가 아닌 서민·추경·경제 살리기 국회가 되도록 하겠다"고 강조했다.

홍 원내대표는 이날 서울 여의도 당사에서 열린 최고중진연석회의에서 이렇게 말하고 "자유선진당과는 이미 합의를 본 상태"라고 밝혔다.

그는 "교섭단체 대표연설을 생략하고 임시국회 첫날 본회의에 계류됐던 법안을 전부 처리하자고 했다"며 "그리고 바로 대정부질문 하기보다는 한 이틀 국회를 열어서 긴급현안질의로 대체를 하고 나머지는 추경과 경제법안 심의에 진력하도록 자유선진당 권선택 대표와 가합의가 다 됐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민주당과도 오늘부터 협의하는 형태를 취해보고 가능한 협조를 얻도록 하겠다"고 덧붙였다.

홍 원내대표는 이어 현재 진행되고 있는 이른바 '장자연리스트' '박연차리스트' 등 부패스캔들에 대한 검찰의 성역 없는 수사를 주문했다

그는 "이명박 정부가 출범하고 난 뒤에 정말로 어려웠던 것은 출범 당시부터 대통령 되기 전후에 끊임없는 도덕성 시비였다"며 "이 정부가 성공한 정부가 되고 반석 위에 서기 위해서는 이번에 전개되는 소위 부패스캔들을 그야말로 성역 없이 깔끔히 처리를 해줘야 한다"고 말했다.

홍 원내대표는 "이번 리스트 정국을 계기로 대한민국의 노블리스 오블리주의 전통이 또는 그런 기반이 확고히 돼야 한다"고 주장했다. 또 "그래야 이명박 정부가 성공한 정부가 될 수 있고 앞으로 경제 살리기에도 국민적 호응을 더 받을 것"이라고 강조했다.

주영은 기자 chesill@dailiang.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2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고미캄 2009-03-25 13:52:53
박연차 리스트 수사는 토끼걸음인데
현 실세들이 관련되어 있는 것으로 알려진
장자연 리스트 수사는 거북이 걸음일세.
어케 이렇담. 이러니 검찰 수사를 사람들이 잘 안믿을 수밖에.

얼토당토 2009-03-25 12:55:51
뭐야 보수 연정이라고 하겠다는 것인가.
밀어붙이고 돌격하고 아무튼 행동대원으로서 돌격대 정신은 칭찬해줄만 하다.
대한민국 국회에 민주당만 없으면 한나라당 천지가 될텐데 아깝다.
이번 재보선에서 민주당을 확실히 밟아주면 되겠다. 한나라당 주특기잖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