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조한국당, "MB정권 깨자" 범야권 공조 제안
상태바
창조한국당, "MB정권 깨자" 범야권 공조 제안
  • 최우성 기자
  • 승인 2009.03.25 15: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4.29 재보선에서 정책연합 주장... 빠른 시일 안에 회의틀 구성

▲ 창조한국당 문국현 대표는 최근 국회에서 기자들과 만나 새로운 일자리 창출을 위해 야권의 공조가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 데일리중앙 이성훈
창조한국당은 새달 29일 치러지는 재보궐선거에서 사람 살리기 진짜 경제가 '가짜 경제'에 맞서 이기기 위해 시민사회 세력을 포함한 범야권의 정책 공조를 제안했다.

창조한국당 최고위원들은 25일 보도자료를 내어 "국민은 경제를 살려달라고 이명박 대통령을 뽑았지만 이명박 정부는 소수 부자정책과 정권강화 정책을 '경제살리기 정책'이라고 포장하고 강변하며 일방적으로 밀어붙였고 앞으로도 그럴 태세"라며 "야당이 답답한 국민을 대신해 최전선에 서서 길을 열어야 한다"고 밝혔다.

이들은 정부의 추경 예산안과 관련해 "'내돈 아니니 선심쓰듯 무책임한 곳간 풀어헤치기'로 지속가능한 일자리 창출에 대한 깊은 고민이 없다"며 "미래세대를 인질로 빌려쓰는 세금에 대한 깊은 고민이 없으면 결국 우리는 나중에 지불능력 없는 '국가 부도' 상황에 직면할 밖에 없다"고 지적했다.

이어 "이렇듯 우리는 이명박 정권의 기름으로 불끄는 '가짜경제 정책의 실상'을 목도하고 있다"며 "국민이 부자되는 시대가 아니라 부자만 국민인 시대가 다가오고 있으며, 이 사회는 부자와 가난한 자들로 분열되어 가고 있다"고 비판했다.

창조한국당은 야당과 시민사회세력을 향해 4.29 재보선 관련해 서너 가지의 제안을 내놓았다.

먼저 "제세력이 조직 이익을 과감하게 깨버리고 자신을 비움으로써 국민 대다수의 심정을 대변해 일자리 정책, 미디어정책, 남북정책, '녹색뉴딜' 등에 관한 공통된 목소리를 내야 한다"고 강조했다.

아울러 추경 예산은 국민 모두의 일자리 지키기와 일자리 만들기의 지속 가능한 정책으로 전환해 줄 것을 강조하는 통일된 구호를 가지기를 제안했다.

또 통일적이고 공통된 구호 외에 각당의 정체성이 필요하다면 각 정당의 특성화된 지역 정책을 공통된 구호와는 별개로 자율적으로 결정하자고 밝혔다. 이번 4월 재보선에서 이를테면 '함께 또 따로' 정책을 통해 연대와 자율의 정신을 충분히 살리는 정책 경쟁의 선거를 치르자는 것.

이를 위해 정책 연합 및 연합 공천 논의 모임을 빠른 시일 내에 갖고, 야당 참석자는 각당 최고위원급으로 하자고 주장했다.

창조한국당 문국현 대표는 "창조한국당 최고위원들은 이번 4.29 재보선에서 대한민국 민주주의 역사에 단 한 번도 이뤄내지 못한 야권의 정책연합 선거의 기적을 만들어 내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최우성 기자 rambo435@dailiang.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