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병원협회, ‘국가경쟁력 제고를 위한 의료산업화와 일자리 창출’ 정책토론
상태바
대한병원협회, ‘국가경쟁력 제고를 위한 의료산업화와 일자리 창출’ 정책토론
  • 뉴스와이어
  • 승인 2009.03.25 20: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뉴스와이어)
의료산업화를 통한 부가가치를 높여 시대적인 과제인 일자리 창출에 기여하는 방안을 논의하기 위한 국회 차원의 정책토론회가 개최된다.

국회 안홍준 의원(한나라당)은 대한병원협회와 함께 오는 4월 2일 오전 10시부터 국회 의원회관 대회의실에서 “국가경쟁력 제고를 위한 의료산업화와 일자리 창출에 관한 정책토론회”를 개최한다.

병원협회는 정책토론회를 통해 의료수가체계 개선, 건보재정 건전화 등 제도 개선을 통해 안정적인 의료서비스를 공급할 수 있도록 의료기관의 경쟁력을 강화하고 이를 바탕으로 잠재적인 일자리 창출을 이끌어 내어 의료산업 활성화 및 선진화가 가능하도록 국민적 합의를 통한 정책개발 및 도입을 추진키로 했다.

정책토론회에선 연세대 보건과학대 이규식 교수의 ‘의료선진화 비전 및 의료산업화를 통한 국부창출’에 관한 기조강연 및 인제대 보건대학원 이기효 교수의 ‘국가경쟁력 제고를 위한 의료산업화와 일자리 창출’에 대한 주제발표에 이어 지정토론을 하게 된다.

지정토론에선 정기택 경희대 의료경영학부 교수, 허대석 한국보건의료원장, 이병문 매일경제신문 기자, 이 송 대한병원협회 정책위원장, 윤종원 기획재정부 경제정책국장, 이상경 국가경쟁력강화위원회 국장 등이 참여하여 의견을 개진한 후 자유토론 및 종합정리 시간을 갖게 된다.

보도자료 출처 : 대한병원협회
보도자료 통신사 뉴스와이어(www.newswire.co.kr) 배포

뉴스와이어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