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주당, '박연차 리스트' 특검 및 국정조사 추진
상태바
민주당, '박연차 리스트' 특검 및 국정조사 추진
  • 석희열 기자
  • 승인 2009.03.27 15: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민주당은 '박연차 리스트'와 관련해 특검 도입을 적극 검토하기 시작했다. 검찰 수사를 못믿겠다는 것이다. 국회 국정조사 추진 뜻도 강하게 내비쳤다.

민주당 노영민 대변인은 27일 현안 브리핑에서 "검찰이 박연차 회장 사건에 대한 수사를 편파적이며, 야당에 대한 죽이기로 일관하고 있다"며 "민주당은 박연차 리스트와 관련한 검찰의 수사에 대해 여권 실세의 개입을 감추기 위한 정치적 기획수사로 규정한다"고 밝혔다.

노 대변인은 이어 "박연차 사건에 대해서는 검찰이 개입되었다는 보도가 있고, 여권의 초특급 실세가 개입되었다는 의혹도 제기되고 있다"며 특검 도입의 당위성을 강조했다.

그는 "민주당은 검찰이 민주당 죽이기 표적수사, 기획수사로 일관하는 현 상황을 정면돌파하기로 했다"며 "박연차 리스트에 대해 전면적이고 무차별적인 조사를 요구한다"고 말했다.

민주당은 검찰이 수사를 할 수 없다면 특검을 도입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아울러 국회에서 국정조사를 통해 진실을 규명할 것을 제안했다.

검찰에 대한 맹비난과 함께 총력 대응 방침도 밝혔다.

송두영 부대변인은 '박연차 리스트' 수사와 관련해 "야당엔 날선 칼을, 여당엔 고무 칼을 들이대고 있다"며 검찰의 수사 태도를 강력 비난했다.

그는 "검찰이 만일 야당에 대한 표적, 기획, 편파 수사를 계속한다면 민주당은 검찰의 존재를 인정할 수 없다"며 "검찰은 검찰로서 가장 수치스러운 특검제가 도입되지 않기 위해서라면 박연차 회장 사건을 성역없이, 그리고 불편부당하게 수사해야 한다"고 지적했다.

김현 부대변인도 "검찰이 살아 있는 권력 앞에 무릎 꿇은 채, 민주주의와 인권은 부정하고, 정권 비판 세력을 몰살시키려는 야비한 짓을 계속한다면 국민은 큰 저항으로 맞설 것"이라고 경고했다.

석희열 기자 shyeol@dailiang.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