야당 "최저임금제 유예, 벼룩 간 빼먹겠다는 것"
상태바
야당 "최저임금제 유예, 벼룩 간 빼먹겠다는 것"
  • 이성훈 기자
  • 승인 2009.03.27 17: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민주·민노당 이명박 정부 맹비난... 민노당 "취약계층에 대한 강도짓"

정부가 27일 한승수 국무총리 주재로 열린 국가정책조정회의에서 경제 위기 극복을 명분으로 최저임금제와 수도권 규제를 한시적으로 유예하기로 한 데 대해 야당이 강력 반발했다.

민주당은 "벼룩의 간을 빼먹겠다는 것"이라고 정부를 원색 비난했고, 민주노동당도 "취약계층에 대한 강도짓을 시작하겟다는 것"이라고 대정부 공세를 펼쳤다.

민주당 노영민 대변인은 현안 브리핑을 통해 "시급 4000원, 월 83만6000원에 불과한 최저임금제를 유예해서 경제 활성화를 하겠다는 정부의 주장은 벼룩의 간을 빼먹겠다는 것"이라고 주장했다.

노 대변인은 "더욱이 저소득 취약 계층을 포함한 노동자의 소득을 보전하는 것이 경제 활성화의 목적인데 오히려 최저임금에 목을 매는 노동자들의 소득을 뺏겠다니 기가 막힌다"며 "정부가 과연 최저임금제의 기본 취지나 제대로 알고 있는지 의문"이라고 개탄했다.

민주노동당의 비판은 더 거세게 이어졌다.

민노당 우위영 대변인은 국회 브리핑에서 "정부의 이번 조치는 없는 사람들의 호주머니를 털어서 기업들에게 갖다주겠다는 것이다. 노동자, 서민에 대한 공개적인 강탈 행위라고 볼 수밖에 없다"고 주장했다.

그는 "노동부조차 최저임금제를 한시적으로 폐지하는 것은 고려해본 적이 없다고 하니 한승수 국무총리와 이명박 대통령 2인조의 단독범죄 계획일 것으로 추측된다"고 꼬집었다.
 
이어 "지금 살려야 하는 것은 저임금, 비정규직 노동자, 서민들의 생존권이며, 털어야 하는 것은 재벌의 곳간이고 부자들의 세금"이라며 "이명박 정부가 의적 임꺽정처럼 되는 것은 태생적으로 불가능하겠지만 그렇다고 저잣거리에서 가난한 자들을 등쳐먹는 잡배가 돼서야 되겠냐"고 쏘아붙였다.

우 대변인은 "민주노동당은 이명박 정부가 최저임금제에 손을 대는 순간 이명박 정부를 반서민 강탈정권으로 규정하고 정권퇴진투쟁에 나설 것"이라고 엄중 경고했다.

이성훈 기자 hoonls@dailiang.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