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무성·허태열, '박연차 연루설' 강력 반발
상태바
김무성·허태열, '박연차 연루설' 강력 반발
  • 석희열 기자·주영은 기자
  • 승인 2009.04.01 12:59
  • 댓글 4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검찰에 공개적으로 반격... 재보선 앞두고 친이-친박 세게 한판 붙나

"검찰에 요구한다. 이제 수사도 많이 진척된 것으로 아는데 더 이상 저 같은 억울한 피해자가 나오지 않도록 지금부터 공개 수사할 것을 요구한다. 저에 대한 의혹이 있다면 언제든지 소환해라."
태광실업 박연차 회장의 돈을 받았다는 의혹을 사고 있는 한나라당 김무성, 허태열 의원은 1일 검찰의 수사 태도를 공개 비판하며 정면 대응에 나섰다.

박근혜계의 핵심 세력인 두 의원은 이날 서울 여의도 당사에서 열린 최고중진연석회의에서 "의혹이 있다면 공개 수사를 통해 밝히고, 더 이상 생사람 잡는 일을 당장 중단하라"고 검찰에 경고했다.

'박연차리스트'를 수사하고 있는 대검 중수부는 그러나 또다른 박근혜계 김학송 의원의 소환조사를 검토하는 등 수사를 확대할 계획이다. 4.29 재보선을 앞두고 친이-친박 간 세력 다툼으로 번질 가능성이 점쳐지는 대목이다.

김무성 "난 떳떳하다. 왜 생사람 잡냐"

김무성 의원은 "이 일과 관련해서 어떠한 관련도 없다"며 "검찰은 왜 아무 관련이 없는 저의 후원금 관련 자료를 요청했는지 밝혀야 한다"고 말했다.

앞서 검찰은 지난달 30일 부산남구선관위에 김 의원의 후원금 고액 기부자에 대한 명단 등 관련 자료를 보내달라는 공문을 보냈다. 검찰이 사실상 내사에 들어간 것이다.

김 의원은 "4선 의원을 하면서 단 한 번도 후원회를 연 적이 없고, 그저 친지와 친구들로부터 자발적인 후원금이 접수된 것밖에 없다"며 "아무 연관이 없는 국회의원의 후원금 내역을 요구한 것은 저에 대한 상처 입히기로 볼 수밖에 없다"고 주장했다.

그는 이어 검찰의 수사 태도에 강한 불만을 쏟아냈다.

"검찰의 그러한 행위 때문에 언론에서 '김무성 의원도 수사' '친박계 핵심도 줄줄이, PK 쑥대밭 현실화되나' '김무성 박연차 돈 받은 듯' 'PK중진, YS민주계, 박연차 돈 다 받은 듯' 이런 식으로 보도를 하고 있다. 그동안 검찰이 수사의 방향을 어떻게 잡았길래 생사람 잡는 이런 각종 리스트만 난무하고 있는 것이냐."

"검찰은 당당하게 수사하고, 저인망식 마구잡이 수사 중단하라"

김 의원은 "저인망식 마구잡이 수사만 하고 있는 것은 아닌지 검찰에 묻고 싶다"며 "의혹이 있으면 밝히는 검찰이 지금은 거꾸로 의혹을 생산하는 공장이 되고 있고, 언론들은 이것을 받아서 확대 재생산해 마녀사냥을 하고 있다"고 검찰과 언론을 싸잡아 비난했다.

"검찰에 요구한다. 이제 수사도 많이 진척된 것으로 아는데 더 이상 저 같은 억울한 피해자가 나오지 않도록 지금부터 공개 수사할 것을 요구한다. 저에 대한 의혹이 있다면 언제든지 소환해라."

그는 당장이라도 검찰에 가서 조사에 응하겠다고 했다.

김 의원은 언론을 향해서도 "사실 확인이 안 된 각종 설을 근거로 과장하거나 독자가 오해할 수 있는 자의적 해설 기사로 정치권 전체를 초토화해서야 되겠냐"며 "선정적, 자극적, 무책임한 보도를 당장 중단해 달라"고 요청했다.

허태열 "박연차씨와 전화 통화 한 적도 없다" '연루설' 적극 반박

▲ 허태열 한나라당 최고위원이 1일 최고중진연석회의에서 검찰의 '박연차리스트' 수사와 관련해 입장을 밝히고 있다.
ⓒ 데일리중앙 이성훈
이어 당 최고위원인 허태열 의원도 검찰이 언론에 흘리고 있는 '박연차 연루설'을 적극 반박했다.

허 의원은 "저도 박연차 수사와 관련해서 언론에 이름이 거명되고 오늘 드디어 어느 특정 신문에서 머릿기사로 제 이름을 올린 그런 황당한 경우를 당하고 있다"고 불평했다.

그는 "노무현씨와 선거를 한 이래로 그쪽 사람들, 박연차씨를 만난 일도 전화 통화한 적도 없다. 아무것도 없다"며 "무슨 생각인지 모르지만 후원회에 돈을 넣었기에 그런 진술이 나가고 검찰에서도 고액 후원자 명단을 입수해서 조사를 하지 않았겠는가 짐작만 하고 있다"고 해명했다.

허 의원은 특히 "조금 전에 김무성 의원이 이야기한 대로 일이 있으면 검찰에서 당당하게 불러서 해명을 듣든지, 깨끗하게 해 달라"고 말했다.

그는 "그렇지 않아도 정치인에 대한 국민들의 여러 가지 비판 목소리가 높은데, 생사람 잡는 상황이 이렇게 장기간 노출된다는 것은 나라나 정치인을 위해서도 있을 수 없는 일"이라며 "언론도 검찰도 이러한 사태를 그냥 보고 남의 집 불 보듯이 하고 있어서는 안 된다"고 촉구했다.

석희열 기자·주영은 기자 shyeol@dailiang.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4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세기의마법사 2009-04-01 18:30:07
한나라당이 청와대의 수족으로 돌격대로 변한 지금
국민이 바랄게 뭐가 있어야지.
한날당 그냥 그렇게 평생 청와대의 따까리나 해라.

엄친아 2009-04-01 16:47:11
한나라당에서 꿈 못 펼친다.
명박이 방해하면 아무것도 못한다. 모든게 물거품되고 만다.
김무성 허태열 김학송 유기준 등 한나라당 안에 양떼를 데리고 밖으로 나가라.
밖에 친박연대까지 데리고 딴살람 차려라. 그게 대안이요 살길이다.

이모걸 2009-04-01 14:56:51
왜 저렇게 꼭 친박 실세들만 수사하나.
친이 실세들은 돈 앞에 깨끗하다든?
그들의 태생적 환경을 보면 훨씬 더 구리고 누구보다 오명되어 있을 것 같은데
야당 아니면 한나라당 안에서 눈에 가시인 친박만 소환조사하려는 의도마 뭐야.
검찰이 언제부터 친이 앞잡이가 돼 돌격대의 행동대장이 되었나.
참 한심하다. 쯧즛쯧..

짝짝짝 2009-04-01 14:10:46
민주당은 정세균-정동영
한나라다은 이명박-박근혜 보기 좋군.
이만큼 흥미있는 빅매치가 어디 또 있으랴.
제발 한판 붙어라. 기왕이면 치고 박고 싸워라.
그래야 보는 사람도 재미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