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성 시장, 중국 방문 통해 국제도시 고양시 위상 제고
상태바
최성 시장, 중국 방문 통해 국제도시 고양시 위상 제고
  • 이성훈 기자
  • 승인 2016.03.16 15: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최성 고양시장이 16일부터 19일까지 중국 북경대와 창저우시 초청으로 중국을 방문한다. 지난해 중국 상하이 국제꽃박람회 개막식 참석한 최성 시장(왼쪽).
ⓒ 데일리중앙
[데일리중앙 이성훈 기자] 최성 고양시장은 16일부터 19일까지 중국 북경대와 창저우(沧州) 시 초청으로 중국을 방문한다.

이번 방문의 목적은 2016년 고양국제꽃박람회 홍보 및 킨텍스지원 활성화 부지 매각을 위한 투자 유치, 북경대와의 차세대 글로벌 리더 교류, 자동차 서비스 복합시설과 자동차 클러스터 연계방안 벤치마킹 등이다.

최 시장은 16일 저녁 북경 현지 투자가, 북경 한인회, OKTA 북경 회원 등이 모인 자리에서 고양국제꽃박람회 홍보와 킨텍스 지원활성화를 위한 부지매각 투자설명회를 가질 예정이다.

이어 17일에는 중국 최고 대학인 북경대에서 '한중 관계의 발전과 차세대 지도자의 역할'이라는 주제로 약 2시간 동안 강연한다. 북경대 임건화 총장과 차세대 글로벌 리더 교류를 위한 구체적인 협력 방안도 논의할 계획이다.

최 시장의 이번 북경대 방문은 지난해 12월 고양국제학술회의를 방문했던 북경대 교수들의 요청으로 이뤄졌다.

18일에는 중국 허베이성 창저우시와 우호교류 체결이 예정돼 있다. 이번 MOU는 지난해 10월 창저우시 외사판공실 특파 대표단이 고양시를 방문해 우호증진 및 교류협력 활성화를 위해 제안한 것으로 창저우시 공식 초청에 의해 추진됐다.

최 시장은 이번 중국 방문을 통해 "2016년 고양국제꽃박람회 홍보, 킨텍스 투자유치 설명회 등 고양시를 널리 알리는 계기가 되고 북경대와의 차세대 글로벌 리더 교류활동도 활발히 이뤄질 것으로 예상한다"고 방문 목적을 설명했다.

한편 이번 북경대 특강으로 최 시장은 지방자치단체장으로서는 드물게 영국의 케임브리지대, 미국 하버드대, UCLA 그리고 일본 동경대 등 세계 명문 대학에서 강연을 하며 고양시의 국제적 위상을 확인케 했다.

이성훈 기자 hoonls@dailiang.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