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국제꽃박람회, 내일 저녁 호수공원에서 화려하게 개막
상태바
고양국제꽃박람회, 내일 저녁 호수공원에서 화려하게 개막
  • 한소영 기자
  • 승인 2016.04.28 22: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5월 15일까지 풍성하게 펼쳐져... 첫 야간 개장으로 유료관람객 60만명 예상
▲ 2016고양국제꽃박람회 개막을 하루 앞둔 28일 일산 호수공원에서 관람객이 알록달록 다양한 튤립과 꿀벌 조형물을 배경으로 사진을 찍고 있다(위). 꽃박람회 관계자들이 박람회 손님맞이 준비에 한창이다(아래). (사진=고양시)
ⓒ 데일리중앙

[데일리중앙 한소영 기자] 대한민국 최고의 꽃 축제 2016고양국제꽃박람회가 '꽃과 호수, 신한류 예술의 합창'을 주제로 29일 저녁 호수공원 특설무대에서 화려하게 개막한다.

축제는 5월 15일까지 호수공원에서 일대에서 풍성하게 펼쳐진다.

2016 고양국제꽃박람회는 부산국제영화제와 함께 대한민국 5대축제에 꼽히는 국내 최대의 화훼박람회다. 해외 30개국 126개, 국내 187개(총 313)업체가 참여해 세계 각국의 화훼를 선보이고 국내외 우수품종이 전시된다.

최근 4년 연속 3000만 달러 이상의 수출계약이 이뤄졌고 지난해 56만명 이상의 유료 관람객이 다녀갈 정도로 고양국제꽃박람회는 뜨거운 호응을 받았다.

최성 고양시장은 28일 "그간 3년에 한번 개최되던 국제꽃박람회를 2012년부터 매년 개최개최로 변경하고 80억원의 예산을 절반으로 줄여 성공적으로 정착되어가고 있으며 지역경제에 미치는 경제적 효과도 연간 1700억원에 이른다"고 밝혔다.

고양시는 5년 연속 화훼수출계약 3000만 달러 달성을 목표로 하며 올해 첫 야간 개장으로 유료 관람객 60만명 돌파를 기대하고 있다.

▲ 오는 29일부터 5월 15일까지 고양시 호수공원 일대에서 펼쳐지는 2016고양국제꽃박람회는 처음으로 야간개장까지 더해져 역대 어느 박람회보다 알찬 내용으로 펼쳐질 것으로 기대된다. (사진=고양시)
ⓒ 데일리중앙

야간 개장은 평일 밤 9시, 휴일에는 밤 10시까지 이뤄진다. 아름다운 호수공원의 노을과, 조명, 꽃이 연출하는 환상적인 분위기와 일루미네이션쇼, 야간공연이 펼쳐진다. '장미터널'에서는 빛과 음악의 환상적인 하모니와 공연도 감상할 수 있다.

올해는 일곱빛깔의 '레인보우 국화', 장미에 초콜릿을 발라 놓은 것 같은 '초코딥 장미', 돋보기로 봐야 보일 정도로 작은(2~5mm 크기) '극소분재', 인도네시아 에델바이스 등 이색 희귀식물도 전시된다.

또한 '꽃과 호수, 신한류 예술의 합창'을 주제로 6개 테마정원도 선보인다.

수준높은 전문 공연도 펼쳐진다. 한울광장과 수변무대 등 4개의 무대에서는 해외민속공연, 바디플라워쇼, 매직쇼, 퍼레이드와 케이팝, 댄스, 록밴드, 클래식, 재즈 등 인디밴드, G-버스커 팀의 개성있는 무대가 총 650여 차례 열린다.

또한 수상꽃자전거 체험, 인력거타기, 한복입기, 스마트영화제 등 다양한 체험프로그램이 마련된다. 아름다운 호수와 꽃조경을 배경으로 가족, 친구, 연인, 사랑하는 사람들과 사진도 찍고 즐거운 시간을 보내기에 손색이 없다.

올해는 5월 28일부터 6월 1일까지 전세계 5만여 명이 참여하는 로타리 세계대회가 고양시 킨텍스에서 열린다. 꽃박람회가 끝난 뒤에도 고양국제꽃박람회를 경험할 수 있도록 연계할 계획이다.

한편 29일 저녁 6시 호수공원 한울광장 특설무대에서 열리는 개막식은 바이올리니스트 박지혜씨, 인기 케이팝 가수 레드벨벳, 박상민·정수라씨, JJCC, 에이데일리 등의 축하 공연과 초대형 불꽃쇼가 펼쳐진다.

한소영 기자 webmaster@dailiang.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