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선급, 중앙해심과 해양안전 협력 강화... 협력방안 마련
상태바
한국선급, 중앙해심과 해양안전 협력 강화... 협력방안 마련
  • 최우성 기자
  • 승인 2016.05.03 11: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한국선급과 중앙해양안전심판원은 지난달 26일 부산 벡스코에서 열린 '2016년 해양사고 예방협력 정책협의회'에서 '해양사고 예방 협력에 관한 양해각서'를 갱신하고 상호협력을 증진하기로 합의했다. (자료=한국선급)
ⓒ 데일리중앙

[데일리중앙 최우성 기자] 한국선급이 중앙해양안전심판원과 함께 해양안전을 위한 협력을 더욱 강화하기로 했다.

한국선급은 3일 "지난달 26일 부산 벡스코에서 열린 '2016년 해양사고 예방협력 정책협의회'에서 중앙해심과의 '해양사고 예방 협력에 관한 양해각서'를 갱신하고 앞으로도 상호협력을 증진하기로 합의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은 양측이 ▲중·대형 선박 해양사고 및 해양안전정보 공유 ▲사고 조사·심판 등 양 기관 업무관련 기술·자원 지원 ▲준해양사고 관리제도의 효율적 운영 ▲선박종사자 안전교육 지원 및 안전교재 공동 개발 ▲해양사고 저감을 위한 정기 정책 협의회 개최 등에 적극 협력한다는 것을 주요내용으로 하고 있다.

특히 한국선급이 운영하고 있는 내항 여객선 안전 관리 시스템인 'KR-KORPASS'를 통해 국내 연해를 항행하는 여객선에 대한 검사정보와 주요 도면 및 복원성 관련 정보 등을 온라인으로 신속히 제공하는 것을 명문화해 구체적인 협력 방안을 마련했다.

박범식 한국선급 회장은 "이번 MOU 체결을 계기로 양 기관 간에 보다 유기적인 기술협력 체제가 구축돼 해양사고 예방 및 국민의 생명과 재산 보호에 일익을 담당할 수 있기를 희망한다"고 밝혔다.

최우성 기자 rambo435@dailiang.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