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과학, 중국 혈액보관센터에 초저온냉동고 220대 납품
상태바
대한과학, 중국 혈액보관센터에 초저온냉동고 220대 납품
  • 최우성 기자
  • 승인 2016.07.26 22: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국내 최대 연구용 실험기기 제조·종합유통 기업 대한과학은 26일 -95℃ 초저온냉동고 220대를 중국 혈액보관센터에 대량공급하게 됐다고 밝혔다. (사진=대한과학)
ⓒ 데일리중앙

[데일리중앙 최우성 기자] 국내 최대 연구용 실험기기 제조·종합유통 기업 대한과학이 초저온냉동고(Ultra-Low Temp. Freezer) 220대를 중국 현지법인을 통해 중국 혈액보관센터에 대량공급 할 것이라고 26일 밝혔다.

이번 대량 공급은 대한과학 자회사인 대한과학 중국법인이 현지 대리점인 중국상해정국유한공사를 통해 성사시킨 계약. 대한과학은 중국법인을 통해 자사의 주력제품인 초저온냉동고 제품 220대를 생산해 납품하게 된다.

계약 규모는 10억원에 달하며 현재 해당 제품군 생산이 차질이 없도록 추진 중인 상태로 오는 9월까지 전량 납품을 예정하고 있다.

대한과학 관계자는 이번 납품은 글로벌 기업들과의 경쟁에서 이들을 제친 결과물로써 상징적인 의미를 갖는다고 전했다.

초저온 냉동고는 -95℃/ -85℃ 이하의 초저온 상태로 내부를 유지시키는 장비다. 동물, 식물, 미생물 등의 냉동보관이나 혈청, 조직 등 생체 시료의 냉동보관 및 시약의 장기 보관에 다양하게 사용된다. 병원, 의/약학 연구소, 생명과학 및 식품연구 등에서 필수 장비로 꼽힌다.

이번 납품되는 대한과학 초저온 냉동고는 초저온 급속 냉각을 위한 장치인 컴프레서(compressor)를 기존의 2대에서 1대만 탑재하고도 동일한 성능을 구현해내는 핵심기술을 통해 제품 가격을 낮췄다고 한다.

관련 업계 최초로 풀 터치 스크린(Full Touch Screen) 컨트롤러 및 자체 개발한 원격 제어시스템인 '스마트랩 시스템'을 탑재해 사용자 편의성도 높였다. 디자인에도 신경을 써 굿디자인 인증마크를 획득하기도 했다.

대한과학 서정구 대표는 "북미, 유럽 등 선진국가에서도 선전하고 있는 제품인 만큼 이번 계약에서도 어느정도 자신감을 가지고 있었지만 실제로 해외 글로벌 기업들과의 경쟁에서 당당히 계약을 따냈기에 중국 내 기타 다른 국가기관 연구소 및 학회들에서도 추가적인 영업에 큰 도움이 될 전망"이라고 말했다.

최우성 기자 rambo435@dailiang.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