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원큐' 접속 장애로 불편함 속출, 서버 과부하가 원인?

2019-09-25     주영은 기자
사진

KEB하나은행의 모바일 앱 '하나원큐'가 3시간 넘게 접속 장애를 일으키고 있다.

25일 이날 정오 즈음 부터 현재 하나원큐의 접속이 원활하지 않은 상태다. 대기화면만 뜨거나 서버 연결이 원활하지 않다는 문구가 뜨면서 어떤 작업도 진행할 수가 없다.

일시적인 트래픽 급증으로 서버에 과부하가 걸린 것으로 추정되며 하나은행 관계자는 "월급일에 모바일뱅킹 이용자가 몰리면서 서버에 과부하가 걸렸다"며 "현재 정확한 원인을 파악 중이며 곧 조치될 것"이라 밝혔다.

이체 등 간단한 서비스는 ‘하나원큐 글로벌’(Hana 1Q bank Global) 앱을 통해 이용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