손금주, 전통시장 등 돌며 설맞이 민생행보

손금주 의원 "2020년도 지역 경제 활성화" "발전 위해 최선 다할 것"

2020-01-23     송정은 기자
손금주

[데일리중앙 송정은 기자] 손금주 더불어민주당 국회의원은 지난 16일부터 23일까지 나주·화순 전통시장과 지역 복지시설, 상가, 마을회관 등 곳곳을 돌며 민생행보를 펼쳤다.

손 의원은 특히 지난 한해 경기침체 등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소상공인과 지역주민들과 함께 설맞이 덕담을 주고받았다.

그는 애로사항과 건의사항을 청취하는 등 지역 민심 수렴에 집중했다.

손금주 의원은 "많은 분들이 경제에 대한 걱정을 많이 하고, 지역발전이 계획대로 진행될 수 있을지 궁금해 하신다"고 말했다.

이어 "우리 더불어민주당에서 소상공인과 자영업자의 자생력 기반 강화, 내수 경제 전반에 새로운 성장 동력 창출하기 위한 정책을 계속 내놓고 있다"고 강조했다.

손 의원은 "2020년도 지역 경제 활성화와 발전을 위해 의정활동에 최선을 다하겠다. 가족·이웃과 함께하는 행복한 설 명절 보내시기 바란다"고 덧붙였다.

손 의원은 2020년 의정보고서를 통해 4년 간 나주·화순 1조 3,745억 원의 예산이 확보됐다고 전했다. 

그는 나주의 한전공대와 에너지 밸리, 화순의 전남대 의대와 백신 글로벌 사업화를 통해 나주·화순이 명실상부 대한민국 에너지와 의료의 중심으로 거듭날 수 있도록 국회에서 정책지원과 예산 확보에 최선을 다하겠다는 의지를 밝혔다. 

손금주 의원은 설날 연휴 동안에도 나주역 귀향·귀성 인사를 비롯, 지역행사와 상가 등을 돌며 지역 주민들과 함께 명절을 보낼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