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남권원자력의학원, 원격진료센터 운영 노하우 좋은강안병원과 공유

러시아 야쿠츠크 북동연방대 병원 원격진료센터와 유방암 환자 원격진료 진행

2020-08-24     이성훈 기자
지난

[데일리중앙 이성훈 기자] 동남권원자력의학원은 지난 14일 부산시 기장 의학원 2층 원격진료 회의실에서 러시아 야쿠츠크 북동연방대학교 병원 원격진료 센터와 원격 회의를 진행했다.

이 자라에서 의학원은 회의에 참석한 좋은강안병원 직원들과 함께 원격진료 운영에 대한 노하우를 공유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날 진료에서는 러시아 야쿠츠크 북동연방대학교병원에서 원격진료를 의뢰한 발렌티나씨는 유방암 환자로 전신전이와 뇌 전이가 된 상태이고 의학원 신경외과, 혈액종양내과 및 방사선종양학과 전문의들이 협진해 환자의 진단 및 치료에 대한 의견을 공유했다.  

좋은강안병원 관계자들은 의학원에 설치된 원격진료시스템에 대한 세부적인 설치 방법 및 해외에 있는 병원들과 원격진료를 진행하는 절차에 대한 질의응답 및 실제로 원격진료 운영을 참관해 배워가는 시간을 가졌다.

박상일 동남권원자력의학원 원장은 "부산시 의료관광에 큰 축을 담당해온 좋은 강안병원과 본원의 원격진료 노하우를 공유할수 있게 되어 기쁘게 생각한다"며 "향후에도 지속적인 협력을 통해 부산시 의료관광 발전을 선도하는데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동남권원자력의학원은 동의대부속 한방병원 및 ㈜고려의료관광개발과 함께 '최첨단 방사선치료를 중심으로 양·한방 협력을 통한 중증환자 토탈 케어'라는 내용을 구성해 부산시 및 경제진흥원이 공모한 '2020 중증질환 외국인환자 유치 상품 개발 및 마케팅 지원 사업'에 선정돼 의학원의 우수한 의료 인프라와 기술을 소개하고 의료관광 발전과 국제 의료 협력에 앞장설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