윤관석 "공정경제3법, 금융혁신, 민생안정, 보훈 문제 해결해 국민 기대 부응해야"

경제계 의견 듣고 민생안정에도 도움되고 또 여야가 상생하기 위한 내용의 합리적인 논의 당부

2020-09-21     김영민 기자
윤관석

[데일리중앙 김영민 기자] 윤관석(민주당) 국회 정무위원장은 21일 정무위 운영과 관련해 "공정경제 3법, 금융혁신, 민생안정, 보훈 문제 등을 해결해 국민들 기대에 부응해야 한다"고 말했다.

윤 정무위원장은 이날 정무위 전체회의 마무리 발언을 통해 "운영에 대해서는 더욱더 효율적이면서도 성과가 나는 그런 운영을 해서 정무위의 진행을 하도록 노력하겠다"며 이렇게 밝혔다.

특히 국민의 기대와 주목을 받고 있는 공정경제 3법을 거론하며 "성숙한 시장경제 질서를 갖추기 위해서 꼭 필요한 법이라는 여론도 있고 또 일부 우려도 있다"면서 "여야 지도부가 어느 때보다도 서로가 여러 가지 화답을 하고 있기 때문에 소관 상임위인 정무위에서도 양심과 소신을 가진 여야 의원들이 내일부터 시작되는 법안소위에서 충분히 심사숙고해 논의해달라"고 부탁했다.

윤 정무위원장은 법안 협치를 통해서 우리 경제계 의견도 충분히 듣고 민생안정에도 도움이 되고 또 서로가 상생하기 위한 내용의 합리적인 논의를 해줄 것을 여야 의원들에게 요청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