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 강서구 까치산역 인근 횡단보도 설치 확정

서울경찰청 교통안전심의 통과 후 예산재배정 통해 올 9월 착공, 12월 완공 까치산역 인근 횡단보도 없어 주민들이 큰 불편 겪어... 안전사고 예방 기대 김경 서울시의원 "앞으로도 강서구 주민들의 민원해결사로서 역할 다할 것"

2022-08-11     석희열 기자
서울

[데일리중앙 석희열 기자] 서울 강서구 까치산역 인근 횡단보도 설치가 확정됐다.

서울시의회 민주당 김경 의원(강서 제1선거구)은 11일 강서구 까치산역 인근 횡단보도 설치를 위해 서울시 예산이 배정됐음을 알렸다.

이곳은 기존 횡단보도가 역과 100m 이상 떨어져 주민들이 큰 불편을 겪어 왔고 평소 새로운 횡단보도 설치에 대한 민원이 꾸준히 제기돼 왔다.

고찬양 민주당 강서구의원은 "강서구청이 서울시 그리고 서울경찰청과의 협의를 지속적으로 제기해 왔는데 서울시의 예산 지원으로 횡단보도가 설치된다니 지역주민의 안전사고 예방에 기여할 것"이라고 기대감을 나타냈다. 

김경

까치산역 인근 횡단보도는 서울경찰청의 교통안전심의 통과 뒤 서울시의 예산재배정을 통해 올 9월에 착공해 12월 완공 예정이다.

김경 의원은 "유동인구가 많은 까치산역에 보행자 무단횡단 등 안전사고예방 및 원만한 통행을 위해 가까운 횡단보도 설치가 필요했다"면서 "앞으로도 강서구 주민들의 안전과 편의를 높이기 위한 민원해결사로서 역할에 적극 나설 것을 약속드린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