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시, 행주산성 일대 12월까지 역사·문화체험 프로그램 운영

문화체육관광부 공모 선정 '열린관광지환경조성사업' 일환 수문장 교대식·취타대공연·행주치마 만들기 등 다채로운 체험

2022-10-27     김영민 기자
행주산성

[데일리중앙 김영민 기자] 행주산성 일대에서 12월까지 다채로운 역사·문화체험 프로그램이 펼쳐진다.

고양특례시는 지난 9월 28일부터 행주커뮤니티센터와 행주산성에서 다양한 역사·문화체험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오는 12월까지 ▷행주산성과 행주커뮤니티센터에서 수문장 교대식 및 취타대 공연(둘째, 넷째주 토요일 오전 11시, 오후 1시)을 관람하거나 ▷행주치마 만들기·쪽염색 프로그램(둘째, 넷째주 토요일 오후 2시) ▷평화누리길 걷기 프로그램(10, 11월 둘째, 넷째주 수요일 오후 2시, 12월 둘째, 넷째주 토요일 오후 2시) 등에 참여할 수 있다. 다만 체험이나 걷기 프로그램은 주최쪽 상황에 따라 유동적일 수 있어서 사전 문의 후 참여를 권장한다.

최근 행주산성을 방문한 김O은씨는 "오랜만에 행주산성을 방문했는데 전통의상을 입고 교대식을 하고 있어서 놀랐다"며 "내려오는 길에 공연하는 걸 보니 가슴이 뛰고 재미있었다"고 소감을 전했다.

행주커뮤니티센터에서는 매주 토요일 프로그램이 진행되며 프로그램 주제는 격주로 변경된다. 

시 관계자는 "행주산성과 행주커뮤니티센터에서 이루어지는 다양한 역사 및 문화체험 프로그램을 통해 시민들의 삶에 활력을 주고 역사의식을 고취시키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행주커뮤니티센터는 덕양구 행주외동 56-1번지에 위치하며 자세한 사항은 고양문화원(☎ 031-963-0600) 및 고양시청 관광과(☎ 031-8075-3405)로 물어보면 된다.

한편 행주커뮤니티센터는 문화체육관광부 공모에서 선정된 열린관광지 환경조성 사업의 하나로 문을 열었다. 2022년 행주커뮤니티센터 운영 보조사업 공모에서 선정된 고양문화원은 시민들의 역사의식 고취를 위해 다양한 역사·문화체험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