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시의회 도시브랜드연구회, 고양시 브랜드자원 발굴 및 홍보 위한 현장답사

덕이동 송포 백송·선인장연구소·행주산성·김 전시관·벽제관지 및 아쿠아스튜디오 등 6개 명소 방문

2023-04-25     김용숙 기자
고양시의회

[데일리중앙 김용숙 기자] 고양시의회 의원연구단체인 '도시브랜드연구회'가 고양시 브랜드자원 발굴 및 홍보를 목적으로 관내 6개 명소에 대한 현장답사를 실시했다.

지난 24일 이뤄진 이번 현장답사는 고양시의 다양한 브랜드자원에 대한 이해도를 높임과 동시에 연구회 소속 의원들이 사진 및 영상을 활용하여 각 명소를 홍보하기 위해 추진됐다.

이날 연구회 소속 의원들은 덕이동 송포 백송을 시작으로 선인장연구소, 행주산성, 김 전시관, 벽제관지 및 아쿠아스튜디오 등 6개 관내 명소를 순차적으로 방문했다. 

의원들은 고양시 도시브랜드담당관, 전략산업과 및 고양산업진흥원 관계자들과 현장에서 각 명소의 활용방안 및 고양시 도시브랜딩 방향성 및 전략에 대해 논의했다.

현장답사를 주관한 도시브랜드연구회 회장 정민경 의원은 25일 "시목인 송포 백송을 비롯해 관내 다양한 브랜드자원에 대한 활용방안을 발전적으로 고민해 볼 수 있었다"며 "고양시의 우수한 자산들을 보다 효과적으로 브랜딩할 수 있는 방안을 찾기 위해 계속해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도시브랜드연구회는 고양시의 유·무형의 자원을 활용한 도시브랜딩 방향과 전략을 연구하고자 구성됐다. 회장 정민경 의원, 부회장 신현철 의원을 비롯해 김해련·송규근·조현숙 의원이 회원으로 11월 말까지 활동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