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항 통통튀는 소통전략으로 국민 곁으로

인천항만공사, 인천항 블로그 본격 운영.. 국민공감 확산

2012-02-07     최우성 기자

인천항만공사(IPA, 사장 김춘선)는 국민과의 소통 활성화를 위해 올해부터 블로그, SNS 등 뉴미디어를 적극 활용하기로 했다고 7일 밝혔다.

공사는 지난 1월 19일부터 24일까지 엿새 간 '2012년 인천항 블로그에 바란다'라는 국민공모를 진행하고 향후 추진 방향 등 개선점을 도출했다. 공모에는 모두 130여 명이 참여해 블로그 운영의 추진 방향과 함께 인천항 홍보 방안 등을 제안했다.

우수 공모 결과 사례로는 △한 가지 주제에 대해 국민이 직접 작성한 포스팅을 공모하는 '나란 놈은, 답은 너다'라는 대국민 포스팅 공모와 △인천항에서 일하는 사람들을 소개하는 '인천항 명인' 등이 있다고.

인천항만공사 운영계획마케팅팀 관계자는 이번 결과에 따라 "'나란 놈은, 답은 너다'라는 컨텐츠를 먼저 도입하기로 했으며 바다낚시, 크루즈 승선, 섬여행 등 국민이 인천항에서 체험할 수 있는 다양한 주제에 대해 포스팅 공모를 이어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또한 '인천항 명인'에서는 인천항의 향토기업 ㈜선광에서 기획 업무를 맡고 있는 강성익 과장의 이야기를 시작으로 매월 1인의 인천항 명인을 찾아 인천항의 다양한 기업과 직업에 대해 소개한다.

한편 지난해 개설한 인천항만공사의 블로그(incheonport.tistory.com) 월평균 방문자 수는 1000여 명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