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노당, 직불금 부당수령 의혹 국회의원 사퇴 촉구

2008-12-03     최우성 기자

민주노동당은 3일 민주당 국조특위가 공개한 쌀 직불금 수령 명단에 오른 한나라당 주성영, 이철우, 이한성, 민주당 최철국 의원에 대해 의원직 사퇴를 촉구했다.

박승흡 대변인은 이날 국회 브리핑을 통해 "4명의 현역 국회의원은 가족이 쌀 직불금을 수령했지만 벼와 비료 구매 실적이 없는 부당 수령 의혹이 있는 사람"이라며 의원직 사퇴를 요구했다. 

박 대변인은 민주당 원혜영 원내대표의 발언을 언급하며 "민주당이 약속을 지킬 차례다. 솔선수범해서 최철국 의원에 대해 의원직 사퇴를 결의한 뒤 한나라당 3명의 의원과 이자헌 상임고문에 대해 출당조치 및 의원직 박탈을 요구해야 한다"고 압박했다.

앞서 원혜영 원내대표는 지난 10월 한 라디오 인터뷰에서 쌀 직불금 관련해 "불법 수령자가 국회의원일 경우 의원직을 사퇴해야 하며 예외 없이 적용돼야 한다"고 밝혔다.

박 대변인은 "집권당인 한나라당에게는 더 큰 책임이 있다"며 "불법 부당 수령 의혹이 있는 의원들에 대해 현장 조사를 통해 위법 사실을 밝혀내고, 위법이 드러나면 출당 및 의원직 박탈 등 일벌백계해야 할 것"이라고 요구했다.

그는 특히 "주성영 의원은 20억원의 재산가이고, 이철우 의원과 이한성 의원 또한 16억원대의 재산가"라며 "이 정도 돈이 있으면서도 부족함을 느꼈는지 농민에게 돌아갈 돈까지 빼앗아 갔다면 의원으로서 직무를 수행할 수 없는 도덕적 파탄"이라고 주장했다.

그는 이어 "박탈감에 시달리는 농민을 위해서라도 한나라당은 집권당으로서 응분의 책임을 져야 한다"면서 "만약 그렇게 하지 않는다면 농민의 이름으로 이들에 대한 사퇴 운동을 광범위하게 전개할 것"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