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농림진흥재단, '귀농·귀촌학교' 교육생 추가 모집
상태바
경기농림진흥재단, '귀농·귀촌학교' 교육생 추가 모집
  • 데일리중앙 기자
  • 승인 2009.04.29 12: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도와 경기농림진흥재단은 29일 성공적인 농촌 정착 지원과 농업 최고경영자(CEO) 육성을 위한 '경기 귀농·귀촌학교' 교육생 50명을 5월 6일까지 추가 모집한다고 밝혔다.

재단은 지난 4월 초 교육생 100명 모집 이후 지속적으로 입교를 희망하는 교육 문의가 쇄도하는 등 도시민들의 큰 관심 증가로 여주농업경영전문학교에 추가로 경기 귀농·귀촌학교를 개설하기로 한 것.

이번에 추가 개설되는 모집 분야는 원예와 축산 2개 분야이며, 분야별로 1개 학급 25명씩 운영한다.

교육은 5월 16일부터 11월 8일까지 6개월 간 ▲귀농기본교육(1개월) ▲귀농설계교육(1개월) ▲작목별 심층교육(4개월)으로 나눠 주말을 이용해 4~6시간씩 이론 및 실습교육으로 진행된다.

모집 대상은 서울·경기 지역에 사는 도내 귀농 희망자로, 신청은 여주농업경영전문학교 홈페이지(http://yeoju.ac.kr)에서 입학원서를 내려받아 작성한 후 전자우편이나 우편 또는 방문접수하면 된다. 교육비는 10만원이라고 한다.

표영범 재단 대표이사는 "최근 어려운 경제 사정으로 귀농하는 도시민들이 크게 늘고 있다"며 "도시민들이 농촌에 안정적으로 정착할 수 있도록 현장 실습 위주의 교육과 농업CEO로서의 육성에 초점을 맞춰 귀농·귀촌학교를 운영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데일리중앙 기자 webmaster@dailiang.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