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동계, 성희롱 가해자 인천의료원장 임명 반대
상태바
노동계, 성희롱 가해자 인천의료원장 임명 반대
  • 데일리중앙 기자
  • 승인 2009.05.08 18:48
  • 댓글 2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새 인천의료원장 임명을 둘러싸고 노동계와 진보 시민사회단체들이 잇따라 성명을 내는 등 논란이 거세지고 있다.

김종석 현 인천의료원장의 3년 임기는 오는 6월 30일 끝난다. 이에 따라 임명권자인 인천시(장)는 조만간 임원추천위원회를 구성해 새 인천의료원장 공모 절차에 들어갈 예정이다.

문제는 김 원장의 과거 행적.  김 원장은 지난 2003년 진료과장 재직 당시 간호사를 성희롱한 혐의로 의료원 징계위에 회부돼 해임조치를 당했다. 그러나 그는 징계가 지나치다며 법원에 해임처분을 취소해 달라는 소송을 제기해 승소, 복직했고 2006년 의료원장에 취임했다.

노동계 등은 임명권자인 인천시장이 김 원장의 이러한 성희롱 사건을 알고도 인천의료원장에 임명했다며 강력 비난하고 있다. 성희롱 가해자를 어떻게 의료원장에 앉힐 수 있느냐는 것.

더군다나 김 원장이 차기 의료원장 공모에 지원할 것으로 알려지면서 노동계의 반발이 더욱 강해지고 있다.

그러나 인천시는 임원추천위가 알아서 판단할 일이라며 노동계 반발을 주목하지 않고 있는 눈치다.

민주노총 인천지역본부 여성위원회는 8일 성명을 내어 "인천 여성들과 피해자를 철저히 무시한 채 여성의 인격권을 침해한 성희롱 가해자를 공공기관인 인천의료원장에 임명해 근무케 한 인천시의 처사에 분노를 금치 못한다"며 인천시를 강력 규탄했다.

민주노총은 "성희롱 가해자를 인천의료원장에 다시 임명하는 일이 결코 있어서는 안 될 것"이라며 "이러한 사태가 또다시 반복된다면 지역 여성단체와 연대하여 강력한 투쟁을 전개하겠다"고 경고했다.

이에 대해 인천시는 임원추천위가 판단할 일을 두고 시가 이래라 저래라 개입할 수는 없다는 입장이다.

이정휴 인천시 보건정책팀장은 "현 인천의료원장이 정당한 절차를 밟아 공모에 참여한다면 임원추천위원회가 판단해서 결정할 것"이라며 "인천시는 임원추천위를 좌지우지할 위치에 있지 않다"고 말했다.

한편 인천의료원장은 임원추천위원회가 소정의 절차를 거쳐 복수로 추천한 사람 가운데 인천시장이 최종 임명하게 된다.

데일리중앙 기자 webmaster@dailiang.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2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인천시민 2009-05-10 00:37:27
결국 인천시장이 복수추천된 사람된 1명을 선정하여 임명하는것인데 어떻게 시는 아무 책임도 없고, 결정권이 없는것처럼 얘기하는지 모르겠네요.
또한 성희롱 가해자가 원장으로 임명되는게 맞기나 한거며, 임원추천위원회 위원들은 뭘보거 추천했다는 것인지 모르겠네요..... 한심한 인천시네요!!

임와룡 2009-05-08 20:53:33
하필이면 성희롱 범죄자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