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회찬 "안상수, 박정희의 차지철 경호실장 역할 자처"
상태바
노회찬 "안상수, 박정희의 차지철 경호실장 역할 자처"
  • 김주미 기자
  • 승인 2009.05.22 09:44
  • 댓글 2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나라당 원내대표 경선 결과 혹평... "강성 원내대표 등장, 갈데까지 가보자는 것"

▲ 노회찬 진보신당 대표가 22일 한나라당 안상수 새 원내대표를 향해 "박정희 시절의 차지철 경호실장 역할을 자처하고 있다"고 직격했다. (사진=진보신당)
노회찬 진보신당 대표가 한나라당 새 원내사령탑에 오른 안상수 원내대표를 향해 "박정희 대통령 시절 차지절 경호실장 역할을 자처한 것 같다"며 직격탄을 날렸다.

이명박 대통령의 친위부대인 돌격대 역할을 할 것이라는 날선 지적이어서 안 원내대표의 대응이 주목된다.

노 대표는 22일 <평화방송> '열린세상 오늘, 이석우입니다'에 전화 출연해 전날 끝난 한나라당 원내대표 경선 결과와 관련해 "강성 원내대표의 등장은 갈데까지 가보자, 국민과 전쟁해 보겠다는 것"이라며 이 같이 말했다.

그는 "친이계와 친박계의 대립과 경쟁,  이게 21세기 한국 정치에 걸맞는 대립구도냐. 한국 정치의 앞날이 상당히 걱정된다"며 거듭 한나라당 경선 결과에 대한 비판을 이어갔다.

특히 한나라당 내 친이-친박 간 갈등에 대해 "상도동계, 동교동계식 인물 중심의 계파 정치로 낙후된 수준을 보여주고 있다"고 비판했다.

노 대표는 이어 한나라당의 쇄신 움직임과 관련해 "심판(국민)이 옐로카드를 내보였는데 변화가 없다면 기다리고 있는 것은 레드카드밖에 없다"며 강한 변신을 촉구했다.

또 다가오는 10월 재보선에서 민노당과 선거연합 가능성을 묻는 질문에 "(4.29 재보선에서 울산 북구와) 같은 조건 비슷한 상황이 재연된다면 두 정당 간 주요한 과제가 될 것"이라며 가능성에 무게를 실었다.

노 대표는 그러면서 "우리는 여전히 배가 고프다. 모든 선거에 적극적으로 임할 생각"이라고 말해 10월 재보선 및 내년 지방선거에 당력을 집중할 것임을 내비쳤다.

김주미 기자 kjsk@dailiang.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2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90년대 가수왕 2009-05-22 15:08:45
차지철이라면 김재규의 라이벌?
박정희의 신임을 독차지한 차지철과 이를 시기한 김재규의 권력 암투가
결국 10.26 박정희 서거로 결론난거잖아.
박정희의 심복이었던 그 차지철과 같은 이명박 대통령의 심복이 안상수 원대대표라?

경고등 2009-05-22 10:38:52
안상수가 가만 있지 않겠는데
차지철에 비교하다니 발끈하겠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