권양숙 여사, '그리운 남편' 영정에 헌화
상태바
권양숙 여사, '그리운 남편' 영정에 헌화
  • 데일리중앙 기자
  • 승인 2009.05.28 10:21
  • 댓글 2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야윈 모습·걸어나오다 '비틀'... 말없이 조문객들에게 머리숙여 인사

▲ 노무현 전 대통령 내외가 지난해 퇴임 후 어린 시절을 함께 보냈던 고향인 김해 봉하마을로 내려가 농부로 살며 단란한 한때를 즐기고 있다. (사진=노무현 대통령 국민장 장의위원회)
노무현 전 대통령의 부인 권양숙 여사가 28일 경남 김해 봉하마을 분향소를 처음 찾아 남편의 영정에 국화를 바치고 절했다.

검은 상복 차림의 권 여사는 노 전 대통령 서거 엿새째인 이날 아침 7시20분께 분향소 옆 노 전 대통령의 시신이 안치된 마을회관에서 나와 분향소에 들렀다.

남편을 잃은 깊은 슬픔 때문인지 며칠새 많이 야위었고, 걸어나오다 잠시 비틀거리기도 해 주변을 안타깝게 했다. 권 여사는 그러나 지난 25일 입관식 때 휠체어를 탄 모습을 보였던 것과는 달리 전담 비서관인 박은하 비서관의 부축을 받으며 직접 걸어서 분향소까지 이동했다.

그는 분향소에서 헌화하고 조문객들에게 말없이 고개를 숙여 인사한 뒤 곧바로 마을회관으로 돌아갔다. 이때 한 조문객이 "여사님 힘내십시오. 저희들이 지켜드리겠습니다"라고 외치기도 했다.

권 여사는 10분 가량 마을회관에 더 머문 뒤 밖으로 나와 대기하고 있던 승용차를 타고 사저로 이동했다.

권양숙 여사는 같은 마을에서 나고 자란 가난한 고시 준비생 노무현 전 대통령과 지난 1973년 1월 결혼한 뒤 36년 동안 희로애락을 함께했다.

데일리중앙 기자 webmaster@dailiang.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2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오장군 2009-05-29 00:49:16
외롭고 힘들더라도 잘 견뎌주세요.
많은 사람들이 함께 할 것입니다.

임장호 2009-05-28 12:19:51
얼마나 힘들까.
얼마나 그리울까.
저토록 행복했던 날을 그리며 먼저 가신 남편을 애태워 그리워하며 살아야 하다니
너무 애통하고 비통하도다.
저 소박한 꿈 하나를 지켜주지 못한 우리 국민이 원망스럽고 그 꿈을 산산히 부서버린
이 정권과 검찰이 죽도록 밉고 증오스럽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