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월 첫째주 청약캘린더] 광교· 청라 택지지구 청약 줄이어
상태바
[6월 첫째주 청약캘린더] 광교· 청라 택지지구 청약 줄이어
  • 스피드뱅크 기자
  • 승인 2009.05.30 16: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6월 첫째 주에는 광교, 청라 동시분양, 대전 도안지구 등 인기 택지지구 청약이 본격화된다.

판교 이후 경기 남부지역 인기 청약지로 꼽히는 광교새도시 오드카운티와 청약 불패 행진을 이어가는 청라지구 동시 분양이 자존심을 건 청약 경쟁을 펼친다. 또 SH공사가 의정부와 노원구 상계동에 조성 중인 상계 장암지구도 1순위 청약 접수를 시작하면서 6월 분양시장의 '양'뿐만 아니라 '질'을 높이고 있다.

특히 광교새도시 오드카운티의 경우 지난해 10월 울트라참누리 이후 반년 만에 공급되는 중대형 아파트다. 평균 3.3㎡당 분양가는 1347만원으로 울트라참누리 146㎡대와(1318만~1332만원) 비교할 때 크게 오르지 않아 수요자들의 관심을 끌 것으로 보인다.

최근 지방에서는 보기 드물게 분양시장 활기를 띠고 있는 대전 도안지구에서도 분양이 이어진다.

6월 첫 주에는 전국 11곳에서 청약 접수가 진행된다. 본보기주택(견본주택) 개관은 4곳이 예정되어 있으며 당첨자 발표는 2곳, 계약은 5곳에서 이뤄진다.
 
청약

3일에는 광교새도시를 제외한 대부분의 청약이 몰려 있다. 경기도 의정부와 서울 노원구 상계동에 위치한 상계장암지구 1, 2단지가 1순위 접수를 시작한다. 총 525가구 가운데 430가구가 일반에 분양되며 공급 면적은 75~143㎡까지 있다. 수락산과 중랑천이 단지와 인접해 자연 환경이 쾌적하다. 지하철 7호선 도봉산역이 걸어서 10분 거리에 위치하며 동부간선도로가 가까워 서울외곽순환고속도로 진입이 쉽다.

이어 청라지구에서는 반도건설, 한양, SK건설, 동양메이저건설이 동시 분양하는 5개 단지와 남광토건의 하우스토리도 1순위 접수를 한다.

청라지구 A33블록에서 174가구를 분양하는 반도건설은 사업지 바로 앞에 외국인 학교가 있으며 단지 뒤로는 초, 중, 고등학교가 예정돼 있어 교육 환경이 좋다. 또 단지 전체가 남향 위주로 배치된 것이 특징이며 내부는 4BAY, 3면 개방형 신평면설계와 탑상형 구조가 도입된다. 566가구를 선보이는 한양건설은 사업지와 서해가 가까이 있어 바다를 조망할 수 있다.

더욱이 이 가운데 1개 동 24층에 바다를 조망하며 휴식을 취할 수 있는 '스카이필로티'를 설치해 입주민들의 커뮤니티 시설로 제공된다. 동양메이저건설은 A26블록과 A39블록 2개 블록에서 분양한다. SK건설은 사업지 동측으로는 호수공원과 운하, 남측으로도 블록형 주택단지와 수로, 첨단화훼단지 등이 들어서 조망권과 개방감을 확보할 것으로 보인다.

대전 도안새도시(서남부새도시)에서 분양하는 파렌하이트 역시 3일 1순위 접수를 시작한다. 부동산개발 전문회사인 피데스개발이 내놓는 브랜드로 총 885가구 규모다. 공급 면적은 109~122㎡이다. 사업지는 도안새도시의 관문인 동서대로가 가까워 교통이 편리하다. 기존 대전 시가지로 이어지는 동서간선로가 단지 앞을 지난다. 경부선 호남선 철도도 가깝다. 대전 지하철 1호선이 완공돼 주변 도시나 구도심으로 빠르게 갈 수 있다.

이어 4일에는 광교새도시 오드카운티의 1순위 접수가 있다. 동광종합토건이 분양하는 아파트로 공급 면적은 149㎡ 단일 면적으로 7개동 총 668가구 규모다. 사업지 북측으로는 근린공원과 남측으로는 하천이 있어 친환경 주거 여건이 조성될 것으로 보이며 광교새도시 중앙에 위치해 편의시설 및 행정기관을 쉽게 이용할 것으로 보인다.

본보기주택 개관

5일에는 대전 대덕구 평촌동에서 지어지는 덕암 신일 유토빌 견본주택 개관이 예정되어 있다. 사업지는 대전시 대덕구 평촌동 신탄진IC 인근에 위치하고 있어 주변 지역과의 이동이 원활할 것으로 보인다. 전체 589가구 가운데 일반 분양은 314가구다. 견본주택은 대덕구 신탄진 볼링장 인근에 위치한다.

6일에는 서울시의 장기 전세주택의 샘플하우스가 선보인다. 이미 지어진 아파트의 일부 가구를 개방하는 것으로 은평2지구와 강일지구는 6일부터, 상계장암지구는 6월 둘째주인 9일부터 공개된다. 그밖에 반포래미안퍼스티지와 한라녹턴은 현장사정으로 당첨자에 한해 공개할 예정이다.

당첨자 발표 및 계약

1일에는 청라지구 주상복합인 롯데캐슬 828가구의 당첨자 계약이 시작된다. 3일에는 청라지구 인근인 인천 서구 신현동 신현 e-편한세상·하늘채의 당첨자 계약이, 4일에는 타운하우스인 용인 동백 라폴리움 1, 2단지의 계약이 있다.

4일에는 서울 동대문구 회기1구역 재개발 아파트인 회기 힐스테이트 당첨자 발표가 예정되어 있다.

스피드뱅크 조민이 연구원

스피드뱅크 기자 webmaster@dailiang.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