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월 신문·잡지사 채용소식 잇따라
상태바
8월 신문·잡지사 채용소식 잇따라
  • 이성훈 기자
  • 승인 2009.08.12 15: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8월 한 달 신문사와 잡지사의 채용이 잇따르고 있다.

12일 방송·매스컴 전문 취업포털 미디어잡에 따르면, 문화일보, 매일경제, (주)월간조선사, 조선일보생활미디어, 에이치이엠코리아 등에서 채용이 진행되고 있다.

먼저 문화일보에서 신입 취재기자를 뽑는다. 이번 모집은 문화일보 14기 수습사원 공채로 자격 조건은 4년 대학 졸업 이상 또는 2010년 2월 졸업 예정자로 나이와 성별은 무관하다. 11월 1일자 입사 가능해야 지원 가능하고, 전형 방법은 1차 서류심사, 2차 필기시험, 3차 면접으로 진행된다. 제출 서류는 입사지원서, 자기소개서, 졸업증명서 등을 홈페이지로 21일까지 등록하면 된다.

매일경제에서도 신입 취재기자를 모집한다. 근무 형태는 정규직이며 자격 조건은 4년 대학 졸업 이상의 학력으로 나이와 성별은 무관하다. 담당 업무는 본지 취재 수습기자로 일하게 된다. 전형 방법은 1차 서류심사와 2차 필기시험(국어, 논문, 영어)과 3차 최종 면접으로 이루어진다. 회사 홈페이지를 통해 24일까지 온라인 지원서를 작성·제출하면 된다.

(주)월간조선사에선 대학생 인턴기자를 채용한다. 근무 형태는 인턴으로 자격 조건은 4년 대학 졸업 이상자로 나이와 성별 경력은 무관하다. 활동 기간은 2009년 9월부터 2010년 2월까지 6개월 간으로 16일까지 담당자 이메일(jsm0602@chosun.com)로 이력서, 자기소개서를 접수하면 된다. 접수시 취재 아이템, 취재 계획서를 함께 제출하면 우대한다고 한다. 선발된 인원은 월간조선 기자와 함께 현장 취재 및 기사 작성 훈련을 받게 되며, 매달 소정의 활동비를 받게 된다.

조선일보생활미디어(주)에선 잡지 수습기자를 모집한다. 자격 조건은 4년 대학 졸업 이상자로 나이와 성별은 무관하다. 담당 업무는 조선일보 자매지인 '이코노미플러스'의 기자를 맡게 된다. 전형 방법은 1차 서류심사와 2차 필기시험(논술, 영어), 3차 면접으로 이어지며, 지원자는 사진이 포함된 이력서, 자기소개서를 담당자 이메일(helloyt@chosun.com)으로 14일까지 제출해야 한다..

ELLE, ELEE girl 등을 발행하고 있는 에이치이엠코리아에선 PB본부 패션, 뷰티 에디터를 뽑는다. 자격 조건으로는 4년 대학 졸업 이상, 경력 4년 이상자로 나이와 성별은 무관하다. 국문학 전공 졸업생, 패션/뷰티매거진 출신, 매체 창간 경력자는 우대한다. 이력서, 자기소개서, 경력기술서 등을 이메일(recruit@hemkorea.co.kr)로 제출하면 된다.

이 밖에도 무비위크에서는 정규직 취재기자를, 중앙일보 인터넷 서비스 조인스닷컴(주)에서 취재기자를, 한국에너지신문에서 신입 취재기자를, (주)디지털타임스에선 5기 수습기자를 모집한다.

자세한 정보는 미디어잡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이성훈 기자 hoonls@dailiang.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