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9 대한민국 나눔대상 영예의 대회장상에 기부천사 박은혜
상태바
2009 대한민국 나눔대상 영예의 대회장상에 기부천사 박은혜
  • 김희선 기자
  • 승인 2009.12.06 11: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름다운 눈망울 만큼이나 마음씨가 고운 기부천사 연생이~ "축하해요!"

▲ MBC 드라마 대장금에서 연생이 역으로 많은 인기를 모았던 배우 박은혜씨.
ⓒ 데일리중앙
한류스타이자 기부천사로 주목받고 있는 배우 박은혜씨가 '2009 대한민국나눔大賞'에서 특별대상인 대회장상을 수상하며 정치, 연예 관계자들 및 팬들로 부터 비상한 관심이 모아졌다.
 
박은혜씨의 소속사인 포레스타 엔터테인먼트 측 관계자에 따르면, 그는 오는 12월 8일 서울시 국회 도서관 대강당에서 개최하는 '2009대한민국나눔大賞' 시상식에서 '방송문화발전 및 나눔봉사' 부문 수상자로 선정됐다.

이와 관련, 나눔대상 선정위원회는 "박은혜씨는 그 동안 쓰촨성 지진으로 어려움에 처한 중국 국민들을 위해 기부활동을 펼친 바 있다."고 언급하며, 이어 "최근에는 서울시와 강남구청, 아이메디 안과가 공동으로 주관한 '디딤돌행사'에서 홍보대사로 활동하는 등 소외된 이웃들을 위한 나눔문화 선도에 앞장섰다."고 밝혔다. 

선정위원회는 아울러 "박은혜씨는 또한 시력을 잃어 앞을 보지 못했던 환자들을 위해 수천 만 원을 기부하는 등, 갖가지의 선행 활동을 통해 대한민국 국민에게 나눔과 봉사의 본보기가 되고 있다."며 그를 선정한 이유를 밝혔다.
 
실제로 박은혜씨는 데뷔 이래 지금까지 방송 및 광고 수익 등 기회가 있을 때마다 출연료의 일정액을 꾸준하게 기부하며 나눔 활동을 전개하여 많은 이들에게 사회적으로 귀감이 되어 왔다.
 
한편, 올해로 2회째를 맞는 '2009 대한민국 나눔대상'은 사회 각 분야에서 본연의 업무에 충실히 이행하며 나눔과 기부, 기증 등 사회봉사를 열심히 실천해왔던 이들을 치하하고, 수상하여 많은 이들에게 봉사활동의 본보기를 제공하는 뜻깊은 자리이다.
 
이윤구(前 대한적십자사 총재) 現 사단법인 인간성 회복 운동 추진협의회 총재 및 유선호 국회 법제사법위원장을 대회장으로 모시는 이번 행사는 대한민국 국회, 보건복지가족부, 농림수산식품부, 한국인터넷언론사협회, 사단법인 한국장애인 인권포럼, 사단법인 인간성회복운동추진협의회 등을 포함한 20여 단체가 후원한다.
 
또한 이번 시상식에는 국회상임위원장상 및 보건복지가족부, 농림수산식품부, 통일부 등의 장관상과 함께 나눔대상 축제의 핵심이라고 할 수 있는 대회장상이 마련되어 있다.

김희선 기자 wsnews@hanmail.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