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우리, 제3회 독서지도사 전문강사 논문발표회 개최
상태바
한우리, 제3회 독서지도사 전문강사 논문발표회 개최
  • 김희선 기자
  • 승인 2009.12.17 21: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17일 서울 충정로 한우리독서문화운동본부에서 열린 '제3회 독서지도사 전문강사 논문발표회'에서 독서지도사 전문강사가 연구논문을 발표하며 즐거운 시간을 보낸고 있다.
ⓒ 데일리중앙
한우리독서문화운동본부는 17일, 서울 충정로 본사 내 강의실에서 '제3회 한우리 독서지도사 전문강사 논문발표회'를 개최했다.

박범석 평생교육원장의 사회로 진행된 이날 행사는 한우리 독서지도사 전문강사 3명의 논문 발표로 진행됐다. 독서지도사 수강생과 일반인 등으로 구성된 참석자들은 전문강사가 발표한 논문을 바탕으로 독서지도 방법에 대한 토론과 질의응답시간을 가졌다.

한우리 독서지도사 전문강사 4기 3명은 '피드백 유형이 토론 수업의 태도 및 내용에 미치는 효과 연구', '오늘의 일기로 살펴본 연령별 그림책 반응연구', '이솝우화에 나타난 도덕성 분석'을 주제로 논문을 발표해 독서지도 방법과 이론, 콘텐츠 구성 등에 대한 심도깊은 토론의 장을 마련했다.

박범석 평생교육원장은 "한우리 전문강사만의 독서지도 방법과 그 이론적 배경을 알리고 나누기 위해 3년째 발표회를 개최해왔다."며, "이번 발표회를 통해 독서가 중요하다는 것을 잘 알고 있지만 독서지도에는 생소함을 느끼는 사람들이 독서지도의 중요성을 인식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지난 2007년부터 올해 3회째 열린 한우리 독서지도사 전문강사 논문발표회는 매년 우수한 한우리 독서지도사 전문강사들이 한 해 동안 연구해온 결과를 발표하고 참가한 독서지도사 수강생들과 독서지도에 관심있는 일반인들과 독서지도 방법에 대해 토론하는 자리이다.

김희선 기자 news7703@hanmail.net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