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교장복원추진위, 고건 사회통합위원장 임명 철회 촉구
상태바
경교장복원추진위, 고건 사회통합위원장 임명 철회 촉구
  • 이성훈 기자
  • 승인 2009.12.30 15: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교장복원범민족추진위원회와 (사)백범사상실천운동연합은 30일 이명박 대통령에게 고건 사회통합위원장의 임명을 즉각 철회할 것을 촉구했다.

"지난 2003년 11월 20일 김인수 경교장복원범민족추진위원회 상임대표(당시, 집행위원장)는 현명관(전, 강북삼성병원 이사장), 삼성생명(주), 이명박 서울시장, 김충용 종로구청장 등을 문화재 보호법 위반 등의 혐의로 서울중앙지검에 고발한 바 있다."

경교장복원추진위 등은 "이 과정에서 고건 당시 서울시장은 문화재보호법과 서울시 조례에 의거해 삼성에게 문화재(경교장) 주변에 따른 건축 심의 신청서를 새로이 요구해서 심의를 해야 함에도 불구하고 오히려 삼성과 결탁해 260억원대의 불법 증축 건물이 허가나게 함으로써 경교장 훼손은 물론 복원에 막대한 지장을 초래한 장본인"이라고 주장했다.

이어 "경교장은 대한민국 임시정부가 상하이에서 수립된 후 충칭을 거쳐 경교장까지 27년 간 1만3000리의 피어린 독립대장정 끝에 해방 후 환국해 마지막으로 사용한 임정 청사이며 또한 평생을 오로지 민족의 해방과 통일정부 수립에 헌신한 백범 김구 선생이 반역의 무리들에게 처참하게 살해된 비운의 역사 현장이기도 하다"고 강조했다.

이들은 따라서 "이명박 대통령은 '경교장(문화재) 훼손 및 강북삼성병원 불법 건축물 사건'에 대한 책임을 물어 고건 위원장 임명을 즉각 철회하고, 국회도 철저한 진상조사를 해 국민들에게 낱낱이 진실을 밝혀라"고 촉구했다.

이성훈 기자 hoonls@dailiang.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