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퀘이크워즈 온라인', 새해 CBT 전격 실시
상태바
'퀘이크워즈 온라인', 새해 CBT 전격 실시
  • 한소영 기자
  • 승인 2010.01.03 02: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퀘이크워즈 온라인 가이드 영상 캡처.
ⓒ 데일리중앙
㈜드래곤플라이는 액티비전과 공동 개발중인 전략 FPS '퀘이크워즈 온라인'(이하 QWO)의 1차 비공개 테스트(CBT)를 오는 1월 8일부터 시작한다고 밝혔다.

지난 2009년 12월 28일까지 진행된 테스터 모집에 5만 명이 넘는 게이머들이 몰렸다. QWO는 첫 테스트에 동참할 1만 명을 발표하고 3일간의 테스트 일정을 공개했다.

이번 1차 CBT는 게임의 핵심 요소인 '임무수행 모드'를 실제로 체험하면서 QWO가 지닌 '전략 FPS'의 차별화된 재미를 느끼도록 하는데 주안점을 두고 실시된다.

'임무수행 모드'는 근미래의 지구를 배경으로 각각의 맵마다 정해져있는 협동미션을 제한시간 내에 수행하거나 방어하면서 플레이하는 방식이다.

또한, 드래곤플라이는 초보 게이머들도 쉽게 플레이할 수 있도록 인기 레이싱모델 강유이가 참여한 QWO 가이드 동영상 1탄을 제작하여 공개했다.

이번 가이드 동영상은 QWO의 기본 게임 콘셉트를 설명하고 있다. 또한, 스트로그의 생산공장을 파괴하는 지구방위군(GDF)의 활약상을 그린 '리파이너리' 맵의 임무수행 모드를 알기 쉽게 가이드 한다.

특히, '이동-해킹-폭파'로 연결되는 리파이너리 맵의 임무수행 모드를 플레이하는 과정을 입체적으로 리뷰하여 실제 게임 플레이에 도움이 되도록 구성했다.

드래곤플라이 게임사업부문 김범훈 실장은 "오랜 시간동안 비공개 테스트를 기다려주신 게이머들의 뜨거운 성원에 보답하기 위해 최선을 다해 준비했다."며, "최고의 퀄리티로 중무장한 '퀘이크' 시리즈의 최신작 QWO가 내딛는 첫 걸음에 테스터들이 많은 관심과 성원을 보내주시기를 부탁한다."고 전했다.

한편, 테스터로 선발되지 못한 게이머들은 전국 곳곳에 위치한 벙커 PC방에서 누구나 테스트 참여가 가능하다. 보다 자세한 내용은 CBT 사이트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한소영 기자 webmaster@dailiang.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