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듀윌, '코로나19' 역발상 통했다... 비대면 교육업계 온라인설명회 인기
상태바
예듀윌, '코로나19' 역발상 통했다... 비대면 교육업계 온라인설명회 인기
  • 최우성 기자
  • 승인 2020.03.19 14: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청자 수 2224명, 순간 최대 접속자 수 1228명 기록... 타 업체 대비 20배 이상 몰려
종합교육기업 에듀윌이 코로나19 대유행에 따라 최근 개최한 비대면 온라인 설명회가 오프라인의 열기를 넘어서는 결과를 기록해 화제다. (자료=에듀윌) copyright 데일리중앙
종합교육기업 에듀윌이 코로나19 대유행에 따라 최근 개최한 비대면 온라인 설명회가 오프라인의 열기를 넘어서는 결과를 기록해 화제다. (자료=에듀윌)
ⓒ 데일리중앙

[데일리중앙 최우성 기자] 최근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대유행으로 인해 '언택트(Untact,비대면)' 트렌드가 확산되고 있다. 

이와 관련 종합교육기업 에듀윌이 변화된 최근 트렌드에 맞춰 온라인 설명회를 개최한 가운데 오히려 오프라인의 열기를 넘어서는 결과를 기록해 화제다.

에듀윌은 지난 14일 수험생들이 안심하고 편안하게 시청할 수 있도록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생방송으로 온라인 설명회를 진행했다.

'업계 유일' 최다 합격자 배출 기록을 KRI한국기록원으로부터 3회 공식 인증을 받은 에듀윌은 온라인 설명회를 통해 공인중개사 자격증 전망과 출제경향을 제시하고 합격생 데이터 분석을 통한 개인별, 상황별 커리큘럼 및 합격의 법칙을 공개했다.

이날 진행된 에듀윌 온라인 설명회의 시청자 수는 2224명, 순간 최대 동시 접속자 수는 1228명, 총 조회수 7414회를 기록했다. 재미와 흥미를 추구하는 유튜브의 트랜드를 고려하면 교육기관의 설명회에 이렇게 많은 인파가 몰린 것은 매우 이례적이다. 

에듀윌은 경쟁사 대비 20배 이상의 성과를 이뤄낸 것으로 자체 평가했다. 이는 지난해12월부터 올해 1월 진행한 오프라인 설명회 대비하면 4.5배 많은 인파가 몰린 것이다. 

같은 날 진행된 다른 교육기관의 경우 A업체가 시청자 수 100여 명을 기록했으며 B업체는 공개하지 않았다.

뿐만 아니라 설명회에서는 교수진 및 연구소장, 선배 합격생과의 Q&A를 통해 궁금증을 해소할 수 있는 시간도 마련돼 실시간 댓글로 쌍방향 소통을 하는 등 수험생들의 뜨거운 관심을 받았다는 후문이다.

에듀윌 관계자는 "코로나19 사태로 처음 시도한 온라인설명회임에도 불구 예상밖의 뜨거운 열기에 놀랐다"라며 "설명회 내내 동시 시청자가 1000명을 계속 웃도는 등의 성과가 있어 교육업계 설명회의 새로운 사례가 될 것으로 보인다"라고 전했다.

한편 에듀윌은 세 번의 대통령상 수상을 비롯, 정부기관상 12관왕에 빛나는 종합교육기업이다. 한국리서치 공무원 선호도, 인지도 1위 기업 조사 결과 인지도 1위에 올랐으며 KRI 한국기록원에 공인중개사 최다 합격자 배출 기록을 세 번 공식 인증받았다.

이러한 업계 유일 '합격자 수 최고기록'은 아무도 깨지 못한 기록이다.

최우성 기자 rambo435@dailiang.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