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주당, '한반도평화와 접경지역 주민안전 위협' 대북전단 살포 중단 촉구
상태바
민주당, '한반도평화와 접경지역 주민안전 위협' 대북전단 살포 중단 촉구
  • 김영민 기자
  • 승인 2020.06.12 12: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보수성향 일부 탈북자단체, 오는 25일 접경지역에서 대북 삐라 대량 살포 예고
"엄중한 시기에 국민 안전을 볼모로 삼은 무분별한 행위는 즉각 중단돼야 한다"
"민주당은 정부와 함께 국민 삶과 안전 최우선 가치에 두고 흔들림없이 나갈 것"
허윤정 민주당 대변인은 12일 국회 소통관 브리핑을 통해 일부 탈북자단체가 대규모 대북 전단 살포를 예고한 것과 관련해 "한반도 평화와 접경지역 주민 안전을 위협하는 대북전단 살포는 중단돼야 한다"고 촉구했다.copyright 데일리중앙
허윤정 민주당 대변인은 12일 국회 소통관 브리핑을 통해 일부 탈북자단체가 대규모 대북 전단 살포를 예고한 것과 관련해 "한반도 평화와 접경지역 주민 안전을 위협하는 대북전단 살포는 중단돼야 한다"고 촉구했다.
ⓒ 데일리중앙

[데일리중앙 김영민 기자] 보수 성향의 일부 탈북자단체가 남북 접경지역에서 대북 전단(삐라) 대량 살포를 예고한 가운데 민주당은 12일 "한반도 평화와 접경지역 주민 안전을 위협하는 대북전단 살포는 중단돼야 한다"고 거듭 촉구했다.

허윤정 민주당 대변인은 이날 국회 브리핑을 통해 대북 전단 살포에 대해 청와대와 정부가 엄정 대응에 나서기로 한 사실을 언급하고 "접경지역 주민들의 안전을 지키기 위한 단호한 조치"라며 이렇게 말했다.

허 대변인은 이어 정부의 강력한 대응을 '표현의 자유 침해' '국민 기본권 침해' 등으로 비난하고 있는 미래통합당을 향해 "대북전달 살포 제재 조치는 지난 보
수 정권에서 더 강력하게 이뤄졌다. 이명박 정부 당시 3건, 박근혜 정부 당시 8건 등 총 11건의 조치가 있었다"고 상기시켰다.

이어 "그때와 지금이 무엇이 다른지 묻고 싶다. 그때는 주민안전이 최우선이었고 지금은 표현의 자유가 최우선이냐"며 "정치적 상황에 따라 주민 안전을 이용하는 미래통합당의 행태가 참으로 실망스럽다"고 비판했다.

허 대변인은 "엄중한 시기에 국민 안전을 볼모로 삼은 무분별한 행위는 중단돼야 한다"며 "민주당은 정부와 함께 국민의 삶과 안전을 최우선 가치에 두고 한반도 평화를 위해 흔들림 없이 나아가겠다"고 밝혔다.

김영민 기자 kymin@dailiang.co.kr

묶음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