뮤지컬 '붉은 정원', 매혹적인 티저 포스터 최초 공개
상태바
뮤지컬 '붉은 정원', 매혹적인 티저 포스터 최초 공개
  • 이지연 기자
  • 승인 2021.01.02 11: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름답고 고혹적인 뮤지컬로 재탄생한 러시아 대문호 '이반 투르게네프'의 소설 '첫사랑'
정상윤·박은석·김순택·이정화·최미소 등 캐스팅 공개로 화제 모은 2021상반기 최고의 기대작
3년 만에 개막을 알리며 화제를 모으고 있는 뮤지컬 '붉은 정원'의 티저 포스터가 2일 공개됐다. (사진=벨라뮤즈)copyright 데일리중앙
3년 만에 개막을 알리며 화제를 모으고 있는 뮤지컬 '붉은 정원'의 티저 포스터가 2일 공개됐다. (사진=벨라뮤즈)
ⓒ 데일리중앙

[데일리중앙 이지연 기자] 2018년 이후 3년 만에 개막을 알리며 화제를 모으고 있는 뮤지컬 <붉은 정원>의 티저 포스터가 2일 전격 공개됐다. 

러시아의 3대 문호 이반 투르게네프의 소설 '첫사랑'을 무대화한 작품으로 아름답고 고혹적인 뮤지컬 <붉은 정원>의 느낌을 그대로 살린 티저 포스터는 비밀스럽고 매혹적인 분위기만으로도 보는 이들의 시선을 단번에 사로잡으며 작품에 대한 호기심을 불러일으킨다.

가장 찬란했던 순간을 담아내며 첫사랑에 빠진 소년의 낭만적인 심리와 감정을 포착한 티저 포스터는 사랑의 희열에 빠져 가시투성이 장미 위에 눈을 감은 소년의 모습을 통해 '장미의 전설'에 등장하는 사랑의 신 에로스의 모습을 투영시켰다. 

'장미의 전설' 속 에로스는 처음 발견한 장미의 아름다움에 매혹돼 키스를 하려다 꽃 속에 있던 벌에게 입술을 쏘이고 이에 화가 난 어머니 아프로디테는 벌의 침을 빼어 장미의 줄기에 심어 가시를 만들게 된다. 

하지만 에로스는 가시에 찔리는 아픔을 견디며 장미를 사랑한다. 

이토록 기쁨과 고통을 수반하는 첫사랑의 달콤한 아픔 속에 성장해가는 소년 '이반' 역은 뮤지컬 <전설의 리틀 농구단>을 통해 관객들에게 눈도장을 찍은 배우 조현우·곽다인씨 그리고 연극 <렛미인>의 정지우씨가 캐스팅됐다. 

공개 오디션을 통해 발탁된 이들은 뛰어난 매력과 자연스러운 연기력을 바탕으로 10대 소년의 심리를 섬세하게 그려내며 뮤지컬계의 라이징 스타로 발돋움할 걸로 기대된다. 

소년 '이반'의 아버지로 정중하고 이성적인 작가 '빅토르' 역은 뮤지컬 <랭보> <바람과 함께 사라지다>의 믿고 보는 배우 정상윤씨가 초연에 이어 재연에도 출연한다. 뮤지컬 <드라큘라> <베르테르>에서 강렬한 연기를 선보인 배우 박은석씨, 뮤지컬 <호프>의 배우 김순택씨가 발탁돼 함께 무대에 오른다. 특히 배우 박은석·김순택씨는 지금까지 보여주지 않았던 캐릭터에 도전하며 새로운 매력을 선보인다. 

치명적인 매력의 당차고 도도한 '지나' 역은 배우 이정화씨와 최미소·전해주씨가 캐스팅됐다.

뮤지컬 <닥터 지바고>, 연극 <조제, 호랑이 그리고 물고기들>에서 성숙한 감정 연기로 관객들에게 깊은 울림을 주고 있는 이정화씨는 빅토르 역의 정상윤씨와 함께 쇼케이스와 초연에 이어 재연까지 참여하며 그의 인생 캐릭터 '지나'에 깊이를 더한 감동으로 관객들을 사로잡을 것으로 보인다. 

뮤지컬 <로빈> <니진스키> <라루미에르> 등을 통해 다양한 캐릭터를 보여주고 있는 배우 최미소씨와 공개 오디션을 통해 200:1의 경쟁률을 뚫은 신예 전해주씨 역시 섬세하고 입체적인 캐릭터 구축으로 작품의 몰입도를 
한층 더 높일 걸로 예상된다. 

초연 당시 좌석 점유율 96%, 유료관객 점유율 91%를 기록하며 관객들의 절대적인 지지를 받았던 흥행작이다.

"밀도 높은 드라마와 완성도 있는 음악의 조화가 고혹적이다" "아름다운 음악과 연출이 원작보다 더 아름답게 표현됐다" "원작이 궁금하지 않을 만큼 충분히 잘 만든 작품"이라는 최고의 찬사와 호평을 받고 있는 뮤지컬 <붉은 정원>은 국내 공연계가 가장 주목하는 창작진으로 꼽히는 작가 정은비씨와 작곡가 김드리씨 콤비의 작품. 

뮤지컬 <라루미에르>, 연극 <조제, 호랑이 그리고 물고기들> <왕복서간往復書簡:십오 년 뒤의 보충수업>의 벨라뮤즈㈜가 제작하며 오는 2월 5일 개막을 앞두고 있다. 서울 대학로 유니플렉스 2관.

이지연 기자 shyeol@dailiang.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