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영선 "LH 사건은 반사회적 행위... 대통령에게 생각 건의하겠다"
상태바
박영선 "LH 사건은 반사회적 행위... 대통령에게 생각 건의하겠다"
  • 석희열 기자
  • 승인 2021.03.11 10: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공직 이용한 부당한 이익취득은 반드시 몰수하고 단호하게 책임 물어야... 강력한 대응 강조
"이번 서울시장 선거는 코로나 이후의 서울을 준비하는 중요한 선거"... 서울의 대전환 역설
'21분 도시 서울' 양대 축은 디지털과 그린... "디지털혁신과 그린생태가 서울이 가야할 길"
"혁신은 아이들 밥그릇에 차별을 두려했던 시대에 뒤떨어진 실패한 경험으로 이룰 수 없다"
박영선 민주당 서울시장 후보는 11일 관훈토론회에 참석해 "LH 사건은 반사회적 행위"라며 강력한 대응을 강조했다. 또 자신의 핵심 공약인 21분 도시 서울'을 설명하며 서울의 대전환을 역설했다. (사진=박영선 선거캠프) copyright 데일리중앙
박영선 민주당 서울시장 후보는 11일 관훈토론회에 참석해 "LH 사건은 반사회적 행위"라며 강력한 대응을 강조했다. 또 자신의 핵심 공약인 21분 도시 서울'을 설명하며 서울의 대전환을 역설했다. (사진=박영선 선거캠프)
ⓒ 데일리중앙

[데일리중앙 석희열 기자] 박영선 민주당 서울시장 후보는 11일 LH공사 직원 땅투기 사건에 대해 "공직을 이용한 부당한 이익취득은 청년의 꿈을 빼앗고 공정을 허무는 반사회적 행위"라며 강력한 대응을 강조했다.

박영선 후보는 이날 서울 중구 한국프레스센터에서 관훈클럽이 주최한 관훈토론회에 참석해 "최근 LH 사건이 공분을 사고 있으며 저도 분노하고 있다"며 이렇게 말했다.

박 후보는 "공직을 이용한 부당한 이익취득은 반드시 몰수하고 단호하게 책임을 물어야 한다"며 "과거로부터 관행처럼 이어온 고리를 이번 기회에 완전히 절연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이날 오후 LH 사건에 대한 정부합동조사단의 1차 조사 결과가 나오면 그 결과를 살핀 뒤 당과 대통령에게 자신의 생각을 건의하겠다고 밝혔다.

박영선 후보는 또한 자신의 핵심 공약인 '21분 도시 서울'을 설명하며 서울의 대전환을 역설했다.

박 후보는 이번 서울시장 보궐선거에 대해 "코로나19 이후의 서울을 준비하는 중요한 선거"라며 "코로나19 이전의 서울과 이후의 서울은 달라야 한다"고 말했다.

도로 중심, 자동차 중심의 도시에서 직주근접, 친환경 생태 도시로의 변화가 불가피하다고 했다.  

'21분 도시 서울'은 바로 이런 고민에서 출발했다고 설명하며 서울의 대전환을 역설했다.

박 후보는 "21분 안에 병원이, 도서관이, 체육관이, 산책길이, 쇼핑센터가 있는 21분 도시 서울은 소상공인 상권을 살려내고 미세먼지 탄소배출을 줄여 서울을 건강한 도시로 다시 태어나게 할 것"이라고 밝혔다. 

'21분 도시 서울'의 양대 축은 디지털과 그린. 디지털의 혁신과 그린의 생태가 서울이 가야할 길이라고 강조했다. 

코로나19 이후 서울의 또 다른 변화는 돌봄영역이 공적영역으로 올라선다는 것이라고 설명했다. 

박 후보는 "아동, 장애인, 어르신에 대한 돌봄은 맞벌이 부부의 증가, 1인가구의 증가와 함께 공적영역이 되어가고 있다"면서 "이제 서울시가 책임져야 한다"고 말했다.

서울시장이 되면 책임지겠다고 약속했다.

박 후보는 "이번 서울시장은 코로나19를 종식시키고 힘겹게 버텨가고 있는 자영업자, 소상공인, 청년에게 희망을 드리는 시장이어야 한다"며"시대는 돌봄을 책임지는 서울시장을 요구하고 있고 여성시장 시대를 재촉하고 있다"고 했다.

서울의 혁신을 다시 한 번 강조했다.

박 후보는 특히 "혁신은 아이들 밥그릇에 차별을 두려했던 시대에 뒤떨어진 실패한 경험으로 이룰 수 없다"며 오세훈 국민의힘 서울시장 후보를 겨냥했다. 

이어 "지금 서울은 미래 백년의 좌표를 찍고 글로벌 도시로 나아가야 한다"고 말했다. 

박영선 후보는 마지막으로 '서울시 대전환 – 21분 도시 서울'을 다시 한 번 강조하며 "지난 10년간 서울에 몰입하고 서울의 미래를 준비해 왔던 저 박영선은 서울을 위해, 서울시민을 위해 저의 경험과 추진력과 따뜻한 상생철학, 모든 것을 쏟아 붓겠다"고 밝혔다. 

석희열 기자 shyeol@dailiang.co.kr

묶음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