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종인 "문재인정권, 역대 최악의 불공정 정권... LH 사건은 불공정 완결판"
상태바
김종인 "문재인정권, 역대 최악의 불공정 정권... LH 사건은 불공정 완결판"
  • 김용숙 기자
  • 승인 2021.03.11 15: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민의힘, 문재인 정부와 민주당 향해 총공세... 문제의 장관과 의원 정권 호적에서 파내야
"공정의 가치를 무너뜨리고 있는 이 정권에 대한 엄중한 심판이 4월 보궐선거에서 있을 것"
공정·신뢰 무너뜨린 책임 대통령부터 져야... 문 대통령 대국민 사과와 변창흠 장관 해임 촉구
국민의힘 김종인 비상대책위원장은 11일 국회에서 열린 당 공식회의에서 LH공사 직원들의 땅투기 사건과 관련해 "문재인 정권을 역대 최악의 불공정 정권"이라고 비난했다.copyright 데일리중앙
국민의힘 김종인 비상대책위원장은 11일 국회에서 열린 당 공식회의에서 LH공사 직원들의 땅투기 사건과 관련해 "문재인 정권을 역대 최악의 불공정 정권"이라고 비난했다.
ⓒ 데일리중앙

[데일리중앙 김용숙 기자] 국민의힘 김종인 비상대책위원장은 11일 LH공사 직원들의 땅투기 사건과 관련해 "지금 많은 국민이 문재인 정권을 역대 최악의 불공정 정권이라고 이야기하고 있다"고 비난했다.

특히 이번 LH 부동산 투기 사건에 대해 "문재인 정권의 불공정의 완결판"이라고 성토했다. 

주호영 원내대표는 "투기 의혹으로 사퇴한 청와대 대변인이 국회의원으로 입성하는 마당이니 과연 투기도 끼리끼리인 정권답다"고 비꼬아 비판했다.

국민의힘은 11일 국회에서 열린 당 비대위원회의에서 최근 일파만파 확산되고 있는 LH공사 투기 사건 관련해 문재인 정권과 민주당을 향해 총공세를 퍼부었다. 

문제가 되고 있는 장관과 의원 등 관련 인사들을 정권과 당의 호적에서 파내야 한다는 목소리도 터져 나왔다.

먼저 김종인 비대위원장은 "지식정보화 사회에서 가장 중요한 가치로 여겨지는 것이 공정과 정의와 평등을 이야기하는데 이번 LH 부동산 투기는 문재인 정권의 불공정의 완결판이라는 지적이 나오고 있다"고 말했다.

김 위원장은 "정권 핵심인사 다수가 강남 땅부자이거나 소위 똘똘한 한 채 모으면 부동산 재테크 달인인 경우가 허다한데도 국민들에게는 공공임대 주택을 강요했다는 불만의 목소리도 팽배하다"며 "이번 LH 부동산 투기 사태는 집권 세력의 투기 DNA가 공직사회 전방위적으로 확산된 것을 잘 보여주는 사례"라고 지적했다.

김 위원장은 특히 "지금 많은 국민이 문재인 정권을 역대 최악의 불공정 정권이라고 이야기하고 있다"며 "공정의 가치를 총체적으로 무너뜨리고 있는 이 정권에 국민의 분노와 엄중한 심판이 4월 보궐선거를 통해 표출될 것"이라고 밝혔다.

문재인 대통령의 대국민 사죄와 변창흠 국토교통부 장관의 해임을 촉구하는 목소리도 거듭 나왔다.

주호영 원내대표는 "문재인 대통령이 그토록 강조하던 공정과 신뢰를 무너뜨린 그 엄정한 책임을 대통령 자신에게 먼저 물어야 할 것"이라며 "국민들에게 진솔하게 사과부터 하고 어떻게 책임져나갈 것인지를 대통령께서 국민에게 답해야 한다"고 말했다.

주 원내대표는 또 문 대통령이 전날 정부 대책을 국민이 신뢰할 수 있도록 당정 협력 강화를 주문한 것을 두고 "당정이 협력해서 투기한 상황에서 국민들이 부동산 대책을 신뢰할 수 있도록 당정협력 강화를 주문하다니 참으로 어처구니가 없고 낯부끄러운 일"이라 비판했다.

대통령의 발언을 유체이탈 화법이라 비난하기도 했다.

이종배 정책위의장은 "문재인 정부 공직자들이 부동산 전문 투기꾼임이 만천하에 밝혀졌음에도 불구하고 마치 본인과는 아무런 상관도 없는 일인냥 사과 한마디 없이 오히려 국회를 향해서 2.4 부동산 공급대책의 차질 없는 진행을 위한 후속 입법 처리만 강요했다"며 "상식적으로 도저히 이해할 수 없는 대통령의 유체이탈에 놀랄 따름"이라고 지적했다.

국민의힘은 국정조사 카드도 만지작거리고 있다.

이 의장은 "우리당은 정부가 지금처럼 온갖 핑계를 대면서 진상규명을 지연하는데 몰두한다면 국정조사를 비롯한 모든 방법을 동원해서 끝까지 진상규명에 임할 것"이라고 밝혔다.

성일종 비대위원은 문재인 정부를 향해 "정권이 타락하면 얼마나 추해지는지 국민들이 지켜보고 있다"고 바아냥댔다.

성 비대위원은 "(민주당은) 사과하고 후보 내지 않는 것이 정도였다. 피해 호소인이라 부르고 임의 뜻 기리겠다던 사람들이 박영선 캠프의 핵심세력이 되어 서울시민들의 자존심을 뭉개고 있다"고 비난했다.

그는 이어 "LH 직원의 땅 투기는 명백한 정부의 책임이다. 임명권자인 대통령과 LH 사장이었던 변창흠 장관이 책임을 져야 한다"며 변창흠 국토부 장관의 즉각 해임을 촉구했다.

김현아 비대위원은 "'영끌'로 버틴 국민은 영혼이 털린 기분"이라고 문재인 정부를 '배신'이라는 말로 성토했다. 

김 비대위원은 "LH 직원 투기 의혹 폭로 이후 전국에서 비슷한 사례가 우박처럼 쏟아지고 있다"며 "무능한 정부의 소가 '벼락거지'만 된 줄 알았더니 '벼락배신'까지 덮쳤다"고 비판했다. 

논란이 되고 있는 범여권 의원들에 대한 신속한 호적정리를 촉구하는 목소리도 나왔다.

김병민 비대위원은 민주당 양이원영 의원의 모친 땅 투기 의혹 관련해 "양이의원 의원은 '몰랐다' '문제가 되니 되팔겠다'라는 등 국민민심 역행 발언으로 상황을 더 악화시킨다"라며 "그럼 LH 직원들도 이를 지켜보면서 가족 명의, 차명 투기 등 문제가 생기면 '나는 몰랐다' '문제가 있으면 되팔겠다'라고 하면 면죄부가 주어지는 것이냐"고 반문했다.

김 비대위원은 변창흠 장관, 양이원영 의원, 윤미향 의원, 김의겸 청와대 전 대변인을 거론하며 이들을 문재인 정권과 민주당 호적에서 파내야 한다고 주장했다.

한편 LH공사 땅투기 관련 정부합동조사단 1차 조사 결과 20명의 투기 의심자를 확인했다고 밝혔다. 

정세균 국무총리는 "평생 월급을 모아 집 한 채 마련하고자 했던 서민의 꿈을 짓밟은 명백한 범죄"라며 "정부는 국민의 꿈과 희망을 악용하여 자신들의 주머니를 채운 공기업과 공무원들의 범죄를 절대로 용서하지 않겠다"고 말했다.

김용숙 기자 news7703@dailiang.co.kr

묶음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