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지옥션, '경매로 짜는 생애주기별 재테크 전략' 출간
상태바
지지옥션, '경매로 짜는 생애주기별 재테크 전략' 출간
  • 김영민 기자
  • 승인 2021.03.11 17: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각 연령대에 맞는 '슬기로운 경매생활' 전략 수록
자녀 경제교육 또는 노후 대비 지침서로 활용 가능
법원경매 전문기업 지지옥션이 신간 서적인 '경매로 짜는 생애주기별 재테크 전략'을 11일 출간했다. (사진=지지옥션)copyright 데일리중앙
법원경매 전문기업 지지옥션이 신간 서적인 '경매로 짜는 생애주기별 재테크 전략'을 11일 출간했다. (사진=지지옥션)
ⓒ 데일리중앙

[데일리중앙 김영민 기자] 법원경매 전문기업 지지옥션은 신간 서적인 '경매로 짜는 생애주기별 재테크 전략'을 출간했다고 11일 밝혔다. 

이 책은 0세부터 100세까지 사람의 인생을 4계절에 비유한 4개의 생애주기로 나누고 각 생애주기마다 필요한 경매, 부동산 투자 전략 등을 담고 있다. 대부분의 경매 관련 서적에서 볼 수 있는 경매물건 또는 권리분석 위주의 설명을 지양하고 사람과 때에 초점을 맞춰 인생 속에 자연스럽게 부동산 재테크가 숨어 있다는 점을 강조한다. 

이를 통해 각 연령대에 맞는 경매전략을 제시함으로써 자신에게 맞는 인생계획을 수립할 수 있도록 한 점이 특징이다. 자산관리업체 코이에셋자산관리의 대표인 백승혜씨가 집필했다.

사람은 누구나 살아가면서 적어도 4~5번의 부동산 거래를 경험하게 된다. 대학교에 입학해 월세방을 얻는 것을 시작으로 직장, 결혼, 자녀의 학교, 은퇴 등 인생의 주요 변곡점마다 부동산은 늘 논의의 중심에 위치한다.

연령대가 높아지면서 자연스럽게 겪게 되는 이런 변곡점에서 경매를 통해 때에 맞는 부동산을 상대적으로 저렴하게 취득하면 같은 연령대의 사람들에 비해 부동산 가치가 커지게 된다. 

저자는 이처럼 인생 속 '슬기로운 경매생활'을 위해 각 연령대별로 해야 할 부동산 재테크와 하지 말아야 할 재테크를 꼼꼼히 짚어준다. 유년기의 경우 부모가 아이에게 묘목을 심어줘 돈을 버는 방법과 관리하는 방법을 유산으로 물려주는 방법을 제시하고 20대에는 공매를 통해 명품 가방을 싸게 구입하는 색다른 경험의 필요성을 알려준다. 

30대에는 내 집 마련이 가장 중요한 재테크 전략임을 강조하고 은퇴 이후에는 경매를 통해 주택연금이나 농지연금을 더 많이 받을 수 있는 팁을 들려준다.

전 인생에 걸쳐 늘 함께하는 부동산 전략을 담고 있다 보니 이미 겪은 시점의 전략에 대해서는 자녀에게 귀뜸해줄 수 있고 겪어보지 않았다면 추후 자신의 인생 계획에 참고하거나 부모님의 노후 대책에 포함시킬 수 있다. 자녀의 경제교육이나 노후 대비 지침서로도 활용이 가능한 것이다. 

책을 구입한 사람에게는 지지옥션 7일 무료 이용권이 제공된다.

김영민 기자 kymin@dailiang.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