뮤지컬 '블루레인', 프리뷰 공연 마치고 오늘밤 개막
상태바
뮤지컬 '블루레인', 프리뷰 공연 마치고 오늘밤 개막
  • 이지연 기자
  • 승인 2021.03.19 17: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선과 악'의 경계를 꿰뚫는 파격적 소재 다뤄... 관객에게 짜릿한 카타르시스 선물
테이·윤형렬·양지원, 김산호·임강성·임정모, 최민철·박시원·최수형, 고은영·허혜진 등 출연
'선과 악'의 경계를 꿰뚫는 파격적 소재를 다루고 있는 올 상반기 최고 화제작 뮤지컬 '블루레인'이 사흘 간의 프리뷰 공연을 마치고 19일 개막한다. (사진=㈜씨워너원)copyright 데일리중앙
'선과 악'의 경계를 꿰뚫는 파격적 소재를 다루고 있는 올 상반기 최고 화제작 뮤지컬 '블루레인'이 사흘 간의 프리뷰 공연을 마치고 19일 개막한다. (사진=㈜씨워너원)
ⓒ 데일리중앙

[데일리중앙 이지연 기자] 뮤지컬 <블루레인>(제작 ㈜씨워너원, 작연출 추정화, 음악 허수현)이 사흘 간의 프리뷰 공연을 마치고 19일 밤 개막한다.

대한민국 창작 뮤지컬의 신드롬을 이끌어낸 창작진들과 실력파 배우들의 캐스팅으로 '웰메이드 창작 뮤지컬의 귀환'이라는 찬사를 받고 있다.

끊임없는 반전과 미스터리로 관객에게 짜릿한 카타르시스를 선사하는 매력을 지닌 뮤지컬 <블루레인>은 파격적인 소재와 흥미진진한 스토리라인, 드라마틱한 음악을 통해 2021년 상반기 최고의 화제작으로 떠오를 전망이다. 

여기에 110분의 러닝타임이 짧게만 느껴지는 실력파 배우들의 치열하고 섬세한 연기 열전이 더해질 예정이다.

뮤지컬 <블루레인>은 러시아의 대문호 도스토옙스키의 명작 '카라마조프가의 형제들'을 새롭게 재해석한 작품이다. 친부 살해라는 파격적인 소재를 차용해 '선과 악의 경계'라는 묵직한 주제를 흥미롭게 풀어냈다. 

지난 초연 당시 고전의 품격과 새로운 해석으로 관객에게 열렬한 호평을 받았다.

작품은 2018년 DIMF 창작 뮤지컬상을 받았으며 이후 1년 간의 개발 과정을 통해 완성도를 높였고 지난 2019년 초연을 가졌다.

뮤지컬 <블루레인>은 원작 소설 '카라마조프가의 형제들'의 친부 살해라는 패륜적 소재를 바탕으로 '선과 악의 경계'라는 메시지를 무대로 옮겨왔다. 

자본주의가 만연한 1990년대 후반 미국의 한 가정으로 각색한 스토리는 유산 상속 문제를 둘러싸고 서로 대립하는 등장 인물들의 갈등과 모순을 통해 인간의 욕망을 적나라하게 드러냈다. 각각 캐릭터들이 지니고 있는 사연과 갈등은 유기적으로 연결되며 쫀쫀한 긴장감을 유발한다.

작품은 대학로 창작 뮤지컬 신드롬을 이끈 창작진들이 합을 맞췄다. 뮤지컬 <인터뷰> <스모크> 등에서 촘촘한 서사와 역동적인 연출로 실력을 인정받은 추정화 연출가가 연출과 극작을 맡았다. 

뮤지컬 <루드윅: 베토벤 더 피아노> <사랑은 비를 타고> 등에서 드라마를 오롯이 녹여낸 음악으로 극찬을 받은 허수현 작곡가와 뮤지컬 <은밀하게 위대하게> <스모크> 등에서 감각적인 안무를 빚어낸 김병진 안무가가 초연에 이어 참여한다.

실력파 배우들로 이뤄진 캐스팅도 눈부시다.

아버지의 폭력으로부터 벗어나기 위해 힘 있는 변호사가 되기를 선택한 '루크' 역에는 테이·윤형렬·양지원씨가 분한다. 친모가 남긴 신탁자금을 받기 위해 아버지를 찾아왔다가 살해사건의 용의자로 붙잡히는 '테오' 역에는 김산호·임강성·임정모씨가 출연한다. 

또 테오와 루크의 친부이자 오로지 자신의 이익 만을 위해 살아온 남자 '존 루키페르' 역에는 최민철·박시원·최수형씨가 발탁됐다. 

불우한 어린 시절 속에서도 가수의 꿈을 키워온 테오의 여자친구이자 아름다운 무명가수 '헤이든' 역에는 고은영·허혜진씨, 오랜 세월 존 루키페르 저택의 가정부 '엠마' 역에는 김명희·한유란씨가 무대에 오른다. 

마지막으로 고아원에서 자라 존 루키페르 저택에서 일하고 있는 '사일러스' 역에는 김태오·조환지·이진우·박준형씨가 이름을 올렸다.

올 상반기 최고 기대작 뮤지컬 <블루레인>은 오는 6월 6일까지 서울 대학로 드림아트센터 1관에서 공연된다.

이지연 기자 shyeol@dailiang.co.kr

묶음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