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의회 민주당, 오세훈 서울시장에게 취임 축하 인사
상태바
서울시의회 민주당, 오세훈 서울시장에게 취임 축하 인사
  • 송정은 기자
  • 승인 2021.04.08 10: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시민의 엄중한 선택 겸허한 마음으로 존중하며 오세훈 시장에게 축하한다"
"서울시장과 함께 서울시민의 행복과 안전, 민생안정위해 맡은 바 소임 다할 것"
서울시의회 민주당은 8일 오세훈 서울시장 취임을 축하한다고 밝혔다. 사진은 시의회 민주당 조상호 대표의원과 이승미 공보부대표. (사진=서울시의회 민주당)copyright 데일리중앙
서울시의회 민주당은 8일 오세훈 서울시장 취임을 축하한다고 밝혔다. 사진은 시의회 민주당 조상호 대표의원과 이승미 공보부대표. (사진=서울시의회 민주당)
ⓒ 데일리중앙

[데일리중앙 송정은 기자] 서울시의회 민주당이 8일 4.7서울시장 보궐선거에서 당선된 오세훈 서울시장(국민의힘)에게 당선과 취임을 축하한다고 밝혔다. 서울시의회는 민주당이 다수 의석(109명 가운데 101명)을 차지하고 있다.

서울시의회 민주당은 8일 성명을 내어 "서울시의회 더불어민주당은 서울시민의 엄중한 선택을 겸허한 마음으로 존중하며 오세훈 시장에게도 축하의 말씀을 전한다"며 "서울시장과 함께 서울시민의 행복과 안전, 민생 안정을 위해 맡은 바 소임을 다 할 것"이라고 밝혔다.  

이어 "집행기관에 대한 견제와 감시라는 의회 본연의 자세를 잃지 않으면서도 정쟁적 대립관계는 지양하고 서울의 미래를 위해 협력해야 할 부분에는 적극적으로 나서 시정의 빠른 안정을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하도록 하겠다"고 약속했다. 

이승미 민주당 대변인(공보부대표)은 또 "'첫날부터 능숙하게'라는 오세훈 서울시장의 캐치프레이즈처럼 지난날의 행정경험이 서울시의 발전을 위한 소중한 밑거름이 되리라 믿어 의심치 않는다"고 말했다.

이 대변인은 "다만 권토중래해 돌아온 만큼 과거의 실패에서 반면교사할 때 서울시가 진정한 발전을 이뤄낼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며 "그간 보여왔던 불통과 아집은 넣어두고 시의회와의 소통과 협력에 기반한 동반자적 자세를 가져 달라"고 오 시장에게 부탁했다.  

송정은 기자 blue1004sje@dailiang.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