밀양시, 혼인 및 출생신고 기념 포토존 운영... 반응 좋아
상태바
밀양시, 혼인 및 출생신고 기념 포토존 운영... 반응 좋아
  • 김영민 기자
  • 승인 2021.04.15 14: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봄바람 타고 신혼 봄 꽃 향기 폴폴~ '혼인신고 타임캡슐 우편서비스'도 운영
밀양시가 시청을 방문하는 혼인·출생신고 민원인을 대상으로 운영하는 '혼인 및 출생신고 기념 포토존'이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15일 포토존 행사에 참여한 올해 두 번째 부부가 참여했다. (사진=밀양시)copyright 데일리중앙
밀양시가 시청을 방문하는 혼인·출생신고 민원인을 대상으로 운영하는 '혼인 및 출생신고 기념 포토존'이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15일 포토존 행사에 참여한 올해 두 번째 부부가 참여했다. (사진=밀양시)
ⓒ 데일리중앙

[데일리중앙 김영민 기자] 밀양시가 시청을 방문하는 혼인·출생신고 민원인을 대상으로 운영하는 '혼인 및 출생신고 기념 포토존'이 화제다.

15일 포토존 행사에 참여한 올해 두 번째 부부는 "얼마 전 밀양시에서 혼인  신고 기념 포토존을 운영한다는 걸 알고 살아가면서 기억에 남는 아름다운 추억이 되고 특별한 기념이 될 수 있는 좋은 기회라고 생각해 시장님과 함께하는 이벤트에 참여하게 됐다"며 "행복하고 유쾌했던 이벤트를 결혼을 앞둔 직장 동료들에게도 많이 알리겠다"고 소감을 말했다.

박일호 시장은 밀양에서 새출발하는 부부에게 축하 인사를 전하며 "소소하고 작은 시책 하나라도 젊은 층의 트랜드에 발맞춰 시민이 행복한 청년친화도시, 도시재생사업, 문화특화도시사업 등 살기 좋은 밀양 발전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밀양시는 혼인·출생신고 민원인을 대상으로 포토존을 운영해 '해맑은 상상 밀양' 문구가 들어간 액자를 함께 제공하고 있다. 모든 시민들에게 언제든지 자유롭게 촬영할 수 있게 무료로 개방하고 있다. 

또한 서로에게 마음을 담은 메시지를 적은 엽서를 혼인신고 1주년이 되는 날에 배송해 주는 '혼인신고 타임캡슐 우편서비스'도 함께 운영하고 있다.

그 밖에 사전 예약 등 궁금한 내용은 밀양시 민원지적과(☎ 055-359-5204)로 전화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김영민 기자 kymin@dailiang.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