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의힘, '부적격 3인방' 임혜숙·노형욱·박준영 후보자 지명 철회 촉구
상태바
국민의힘, '부적격 3인방' 임혜숙·노형욱·박준영 후보자 지명 철회 촉구
  • 김용숙 기자
  • 승인 2021.05.06 12: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임혜숙 과기부 장관 후보는 '여자 조국'... 노형욱·박준영 후보도 '자격 박탈' 수준
"청와대는 어떻게 부적격자들만 골라 찾아냈나? 이것이 촛불정권의 진면목인가"
강민국 국민의힘 원내대변인은 6일 국회 브리핑을 통해 지난 4일 끝난 5개 부처 장관 후보자 국회 인사청문회와 관련해 임혜숙·노형욱·박준영 후보자를 '부적격 3인방'으로 지목하고 지명 철회를 촉구했다.copyright 데일리중앙
강민국 국민의힘 원내대변인은 6일 국회 브리핑을 통해 지난 4일 끝난 5개 부처 장관 후보자 국회 인사청문회와 관련해 임혜숙·노형욱·박준영 후보자를 '부적격 3인방'으로 지목하고 지명 철회를 촉구했다.
ⓒ 데일리중앙

[데일리중앙 김용숙 기자] 국민의힘은 지난 4일 끝난 5개 부처 장관 후보자 국회 인사청문회와 관련해 6일 임혜숙·노형욱·박준영 후보자를 '부적격 3인방'으로 지목하고 지명 철회를 촉구했다.

강민국 국민의힘 원내대변인은 이날 국회 브리핑에서 "5개 부처 장관후보자 인사청문회는 국민의 눈높이와 동떨어진 현 정부의 인사 기준을 여실히 보여주는 인사청문회가 아닌 '인사반성회'로 끝났다"며 '부적격 3인방'의 지명 철회를 요구했다.

강 대변인은 "이번 '부적격 3인방'은 위장전입부터 탈세까지 죄목명도 다양한 '비리 백화점'"이라며 "청와대는 어떻게 이런 부적격자들만 골라서 찾아냈나? 이것이 공정과 정의를 외치던 촛불정권의 진면목인가"라고 비판했다.

특히 임혜숙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장관 후보자에 대해 "논문 표절, 18편의 논문에 배우자를 공동저자로 올리는 '논문 내조'로 '여자 조국'이라는 비판을 받았다"고 지적했다. 

또 "노형욱 국토교통부 장관 후보자는 성난 부동산 민심에 '관사 제테크'로 질타를 받았고, 박준영 해양수산부 장관 후보자는 배우자의 '관세 회피', '도자기 불법 판매'에 고개를 숙였다"며 "이들 모두 '자격 박탈' 수준"이라고 '부적격' 사유를 설명했다.

강 대변인은 "부적격 장관 후보자 임명을 강행하는 것은 '협치'를 포기하겠다는 것과 다름없다"며 "대통령이 이에(지명 철회 요구에) 응답하지 않는다면 국민의힘은 국민의당·정의당과도 초당적으로 협의해 정부의 독주에 맞설 것"이라고 밝혔다. 

김용숙 기자 news7703@dailiang.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