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듀윌 설문조사 결과, '가장 가고 싶은 공기업 1위'는 한국전력공사
상태바
에듀윌 설문조사 결과, '가장 가고 싶은 공기업 1위'는 한국전력공사
  • 데일리중앙 기자
  • 승인 2021.05.25 09: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위 건강보험공단(29%), 3위 한국철도공사(24%), 4위 농협(10%) 등의 순
'공기업에 취업하고 싶은 이유'는 '정년 보장으로 안정적'응답 가장 많아
에듀윌 설문조사 결과 '가장 가고 싶은 공기업 1위'에 한국전력공사가 뽑혔다. (자료=에듀윌)copyright 데일리중앙
에듀윌 설문조사 결과 '가장 가고 싶은 공기업 1위'에 한국전력공사가 뽑혔다. (자료=에듀윌)
ⓒ 데일리중앙

종합교육기업 에듀윌이 공기업 및 공공기관 공채 시즌을 맞아 취업 준비생들과 공무원, 자격증 수험생 1,027명을 대상으로 설문조사를 실시했다.

'가장 가고 싶은 공기업 및 공공기관은?'이라는 설문에 한국전력공사가 35%를 차지해 1위에 이름을 올렸다. 뒤이어 2위는 건강보험공단(29%), 3위와 4위는 한국철도공사(24%)와 농협(10%)이 각각 차지했다. 기타 의견으로는 한국은행, 한국공항공사, 한국조폐공사, 한국수자원공사, 한국관광공사 등이 거
론됐다.

'공기업 및 공공기관에 취업하고 싶은 이유'에는 '정년 보장으로 안정
적'이라는 응답이 절반에 가까운 49%로 가장 많았다. 2위 복지 등 워라밸이 좋아서(29%), 3위 연봉이 많아서(15%), 4위 대외 이미지가 좋아 보여서(6%) 등의 순이었다. 

에듀윌 관계자는 25일 "한국수력원자력, 근로복지공단 등 공기업 및 공공기관 채용 공고 소식이 잇따르면서 이번 설문조사를 실시하게 됐다"면서 "공기업 및 공공기관들의 신입 및 인턴 채용이 활기를 띠면서 많은 취준생들의 관심이 몰리고 있는 것 같다"고 설명했다.  

에듀윌은 '인생 첫 직장에서 첫 사수로 만나고 싶은 남녀 연예인'에 대한 설문조사도 함께 진행했다. 

그 결과 남자 연예인으로는 조정석·이선균·조승우·유연석씨가 최종 후보군에 올랐다. 

여자 연예인에는 김혜수·장도연·송지효·신혜선씨 중 최종 1위가 선정될 예정이다.

에듀윌은 세 번의 대통령상 수상을 비롯해 정부기관상 13관왕에 빛나는 종합교육기업이다. 한국리서치 공무원 선호도, 인지도 조사 결과 1위에 올랐으며 한국의 기네스북 KRI 한국기록원에 공인중개사 최다 합격자 배출 기록을 세 번 공식 인증받았다.

데일리중앙 기자 webmaster@dailiang.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