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의힘, 김오수 후보자 지명철회 촉구... "임명 강행시 혹독한 대가 치를 것"
상태바
국민의힘, 김오수 후보자 지명철회 촉구... "임명 강행시 혹독한 대가 치를 것"
  • 송정은 기자
  • 승인 2021.05.31 11: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민의힘 국회 법사위원들 국회 기자회견 열어 청와대와 민주당에 엄중 경고
유상범·전주혜·김도읍 국회의원(왼쪽부터) 등 국민의힘 국회 법사위원들은 31일 국회 소통관에서 기자회견을 열어 김오수 검찰총장 후보자의 지명 철회를 촉구했다. 임명 강행시 혹독한 대가를 치를 것이라고 경고했다.copyright 데일리중앙
유상범·전주혜·김도읍 국회의원(왼쪽부터) 등 국민의힘 국회 법사위원들은 31일 국회 소통관에서 기자회견을 열어 김오수 검찰총장 후보자의 지명 철회를 촉구했다. 임명 강행시 혹독한 대가를 치를 것이라고 경고했다.
ⓒ 데일리중앙

[데일리중앙 송정은 기자] 국민의힘이 김오수 검찰총장 후보자의 지명 철회를 거듭 촉구했다.

야당의 요구에도 불구하고 문재인 대통령이 임명을 강행할 경우 국민적 저항에 직면할 것이라 경고했다.

김도읍·전주혜·유상법 국회의원 등 국민의힘 국회 법사위원들은 31일 국회에서 기자회견을 열어 "민주당 김용민 의원의 막말로 파행됐던 검찰총장 인사청문회가 제대로 마무리되지도 않았는데 민주당은 인사청문 경과 보고서를 일방적으로 채택하려 하고 있다"며 이렇게 말했다.

국회 법사위 야당 간사인 김도읍 의원은 현재까지 인사청문회를 통해 드러난 의혹 만으로도 김오수 후보자는 정치적 중립성·도덕성과 자질 모두 부적격이라 지적했다.

대표적인 부적격 사례로는 ▲김학의 전 차관 불법 사찰 및 불법 출국 금지 사건 피의자 ▲국민권익위원장·금융감독원장·공정거래위원장 후보 거명된 친정부 코드 인사, 정치적 중립성 문제로 두 차례 감사원 감사위원 추천에도 감사원장 거부 ▲전관·후관예우 고액 변호사 자문료 수수 ▲ 법무차관 퇴임 직후 라임·옵티머스 사건 관련자 변론 ▲김웅 대검 미래기획단장 방송토론회 불참 종용 등 검경수사권 조정 문제 공론화 방해 등을 제시했다.  

인사청문회가 제대로 진행됐다면 김오수 후보자에 대한 부적격 사유는 더 늘어났을 것이라는 게 국민의힘 법사위원들의 주장이다.

전주혜 의원은 "국민의힘은 제대로 마치지 못한 인사청문회 재개를 요구했으나 돌아온 것은 역시나 임명 강행 계획"이라며 "아무 일 없었던 것처럼 민주당이 또다시 청문 경과보고서 단독 채택을 강행한다면 이번 인사청문회 파행은 민주당이 의도적으로 유발한 것임을 증명하는 것과 같다"고 말했다.

정의당과 국민의당 역시 김오수 후보자에 대해 '부적격 의견'을 냈다.

전 의원은 "이러한 야당의 의견을 무시하고 인사청문회조차 끝맺지 못한 채 보고서 채택을 강행하는 것은 국민들의 수많은 비판과 질책에도 아랑곳하지 않겠다는 이 정권의 오만과 독선의 끝을 보여주는 것"이라며 '지금 청와대가 할 것은 임명 강행이 아니라 '지명 철회'"라고 강조했다.

국민의힘 법사위원들은 "청와대와 민주당이 인사청문회도 정상적으로 끝내지 않고 김오수 후보자에 대한 임명을 강행처리 한다면 강력한 국민적 저항에 직면하게 될 것임을 반드시 명심해야 할 것"이라고 경고했다.

국민의 뜻을 거스르는 결정을 한다면 혹독한 대가를 치를 것이라는 것이다.

송정은 기자 blue1004sje@dailiang.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