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뿐 아니라 국정원도 성추행 쉬쉬... 국가기밀 핑계로 '입막음'
상태바
군뿐 아니라 국정원도 성추행 쉬쉬... 국가기밀 핑계로 '입막음'
  • 김용숙 기자
  • 승인 2021.06.03 18: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정원 간부 성추행 사건, 10개월 숨기다가 언론 보도 뒤에도 내부 입막음
노웅래 "국정원, 엠블럼 신경 쓸 시간에 인권 경시하는 오만함부터 버려야"
국정원이 간부 성추행 사건을 10개월 동안 쉬쉬하며 숨기다가 관련 언론 보도 뒤에도 내부 입막음에 급급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copyright 데일리중앙
국정원이 간부 성추행 사건을 10개월 동안 쉬쉬하며 숨기다가 관련 언론 보도 뒤에도 내부 입막음에 급급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 데일리중앙

[데일리중앙 김용숙 기자] 공군의 성추행 무마 사건에 대해 대통령이 엄중 처리 지시를 내린 가운데 안보를 담당하는 또 다른 축인 국정원의 성추행 문제 역시 문제라는 지적이 나왔다.

3일 국회 정보위원회 민주당 노웅래 의원실에 따르면 국정원은 지난해 9월 국장급 간부의 성추행 건을 피해자로부터 접수하고도 10개월 가까이 아무런 조치를 하지 않다가 관련 언론 보도가 나온 뒤에도 내부 입막음에만 급급하고 있는 걸로 밝혀졌다.

이와 관련한 국회 정보위의 자료 요구에도 국정원은 별다른 이유 없이 묵살했다고 전해진다.

심지어 최근 수년간의 국정원 내 성추행 사건에 대한 통계자료 조차 국가 안보를 위협하는 기밀이라는 이유를 대며 사실상 성추행 사건을 은폐하려 한다는 의혹을 사고 있다.

국정원 간부의 성추행이 국가 기밀 사항이라 밝힐 수 없다고 하는 것은 생떼에 불과하며 앞으로도 이같은 인권유린을 방조하겠다는 선언과 다름없다는 비판이다.

노웅래 의원은 "국정원의 성추행 사건은 상사의 위력을 이용한 성추행이라는 점과 기관에서 내용을 인지하고도 사건을 축소·은폐하려 했다는 점에서 공군의 성추행 사건과 판박이 수준"이라고 지적했다.

노 의원은 이어 "문재인정부 들어 국정원 개혁에 대한 의지를 보여왔으나 사실상 금지돼 있는 국내 정보활동조차 우회적 수단을 통해 부활시키려 하는 등 국정원 내부 시계는 거꾸로 돌아가고 있는 중"이라며 "이번 기회에 군과 국정원 등 안보 기관의 기강해이와 인권유린에 대해 철저히 조사해 관련자를 엄벌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김용숙 기자 news7703@dailiang.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