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관광공사-인천시사경센터, '바이소셜 공정여행' 프로그램 개발 추진
상태바
인천관광공사-인천시사경센터, '바이소셜 공정여행' 프로그램 개발 추진
  • 김영민 기자
  • 승인 2021.06.07 17: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관광과 사회적경제 결합을 통한 지속가능 상생여행 모델 개발...다양한 공익에 기여
인천관광공사와 인천시사회적경제지원센터는 '바이소셜 공정여행' 프로그램 개발을 추진한다. 다양한 공익에 기여할 수 있도록 구성될 예정이다. (자료=인천관광공사)copyright 데일리중앙
인천관광공사와 인천시사회적경제지원센터는 '바이소셜 공정여행' 프로그램 개발을 추진한다. 다양한 공익에 기여할 수 있도록 구성될 예정이다. (자료=인천관광공사)
ⓒ 데일리중앙

[데일리중앙 김영민 기자] 인천관광공사와 인천시사회적경제지원센터는 사회적경제기업을 활용한 인천시 지역특화형 '바이소셜 공정여행' 코스 개발 등 다양한 협력사업 추진을 위한 업무협약을 맺었다고 7일 밝혔다.

'바이소셜 공정여행'은 인천 소재 사회적경제기업의 콘텐츠(체험프로그램, 숙박, 음식 등)와 주변의 관광자원을 연계한 새로운 관광 형태를 말한다. 프로그램에 참여함으로써 지역주민 소득 창출, 환경보호 등 다양한 공익에 기여할 수 있도록 구성될 예정이다.

사경센터는 6월 8일 부터 기업이 추구하는 사회적가치와 사업 모델이 명확한 사회적경제기업을 대상으로 바이소셜 공정여행 사업 참여 기업을 모집한다.

인천시와 인천관광공사는 앞으로 참여기업 프로그램과 주변 관광자원을 연계해 '바이소셜 공정여행' 코스를 개발하고 소규모 체험단을 운영해 개선점 도출 및 홍보 마케팅에 힘쓸 계획이다.

인천관광공사 관계자는 "관광과 사회적경제의 결합을 통해 지속가능한 상생여행 모델 개발 및 지역 내 사회적 가치 확산을 위해 기여하겠다"라고 말했다.

참여기업 모집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인천시사회적경제지원센터 홈페이지 공지사항에서 확인할 수 있다.

김영민 기자 kymin@dailiang.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