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틀엔젤스예술단 기획공연 '천사들의 비상' 열려
상태바
리틀엔젤스예술단 기획공연 '천사들의 비상' 열려
  • 이지연 기자
  • 승인 2021.06.07 18: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6월 26일 서울 광진구 유니버설아트센터 무대... 오후 2시, 6시 두 차례 공연
배정혜 예술감독 신작 '설날아침' 초연 등 다채로운 작품으로 100분 간 구성
리틀엔젤스예술단의 기획공연 '천사들의비상'이 6월 26일 서울 광진구 유니버설 아트센터 무대에서 공연된다. (포스터=리틀엔젤스예술단)copyright 데일리중앙
리틀엔젤스예술단의 기획공연 '천사들의비상'이 6월 26일 서울 광진구 유니버설 아트센터 무대에서 공연된다. (포스터=리틀엔젤스예술단)
ⓒ 데일리중앙

[데일리중앙 이지연 기자] 리틀엔젤스예술단의 기획공연 '천사들의비상'이 6월 26일 서울 광진구 유니버설 아트센터 무대에 오른다.

지난해 코로나19 여파로 모든 전막 공연이 취소돼 1년 6개월여 만에 다시 관객들을 만나게 된다. 이번 공연 레퍼토리 신작으로 배정혜 예술감독의 안무작 '설날아침'이 초연된다.

'설날아침'은 우리민족의 대명절인 설날의 아침 웃어른께 세배드리는 풍습을 주제로 세뱃돈을 받고 신난 동네 아이들이 모여 각가지 놀이를 즐기는 모습과 함께 새해의 희망과 설렘을 유쾌하고 역동적인 안무로 담아냈다.

기존 레퍼토리와 더불어 잊혀가는 한국의 아름다운 풍습을 되살리고 전승하는 작품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공연 프로그램 1부로 '궁' '꼭두각시' '바라다' '설날아침' '미얄' '진쇠놀이' '화검'을 선보여 배정혜 예술감독의 안무작 모두를 감상할 수 있는 무대를 준비했다.

2부에서는 리틀엔젤스예술단 59년 역사를 함께하며 영국 엘리자베스 여왕을 비롯해 각국 정상들이 극찬하고 전세계인들의 사랑을 받아온 주요 레퍼토리 '장고춤' '처녀총각' '부채춤' '시집가는날' '북춤'과 함께 피날레를 장식하는 '합창'으로 무대를 꾸민다.

1년 6개월여 만에 다시 관객들을 만나게 되는 리틀엔젤스예술단 기획공연 '천사들의 비상'은 배정혜 예술감독의 안무작 '설날아침' 초연을 비롯해 '부채춤' '시집가는날'(위로부터) 등 다채로운 작품으로 꾸며진다. (사진=리틀엔젤스예술단)copyright 데일리중앙
1년 6개월여 만에 다시 관객들을 만나게 되는 리틀엔젤스예술단 기획공연 '천사들의 비상'은 배정혜 예술감독의 안무작 '설날아침' 초연을 비롯해 '부채춤' '시집가는날'(위로부터) 등 다채로운 작품으로 꾸며진다. (사진=리틀엔젤스예술단)
ⓒ 데일리중앙

주제를 망라한 한국무용 작품들과 작은 천사들이 전하는 감동의 메아리 합창까지 관객들에게 다채로운 즐거움을 선사하는 공연이 될 것으로 보인다.  

공연은 총 100분 간(쉬는 시간 포함) 진행되며 만 5세 이상이면 누구나 관람할 수 있다. 코로나19 확산 예방을 위해 '동반자 외 거리두기'를 적용한 2인석 한 칸 띄어 앉기를 실시한다.

티켓은 6월 15일 오전 10시부터 인터파크(☎ 1588-1555)에서 예매 가능하다.

리틀엔젤스예술단은 초중등 단원들로 구성된 한국전통예술단으로 지난 59년 간 60여 개 나라를 순방하며 우리의 아름다운 전통문화예술을 알려 왔다. 1998년 '평양공연', 2010년 '6.25전쟁60주년기념 UN참전 22개국 보은공연' 등 민간평화사절단으로의 역할을 수행해 왔다.

창단 60주년을 맞이하는 2022년을 목표로 신작 개발을 추진하고 있으며 기념사업으로 심포지엄, 전시, 특별공연 개최를 준비하고 있다.

이지연 기자 shyeol@dailiang.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