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회도서관, '지역에서 미래를 찾다' 주제 지역문화 콘텐츠 상영
상태바
국회도서관, '지역에서 미래를 찾다' 주제 지역문화 콘텐츠 상영
  • 석희열 기자
  • 승인 2021.06.08 09: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회의원실 등에서 수집·제공받은 지역의 문화·예술 콘텐츠 상시 수집·상영 계획
국회도서관은 8일부터 '지역에서 미래를 찾다' 주제로 지역문화 콘텐츠 영상을 상영한다. (자료=국회도서관)copyright 데일리중앙
국회도서관은 8일부터 '지역에서 미래를 찾다' 주제로 지역문화 콘텐츠 영상을 상영한다. (자료=국회도서관)
ⓒ 데일리중앙

[데일리중앙 석희열 기자] 국회도서관은 '지역에서 미래를 찾다' 주제 아래 8일부터 국회도서관의 문화·예술 공간인 아트월에서 국회의원실 등으로부터 수집·제공받은 지역문화 콘텐츠 영상을 상영한다.

이번에 소개된 영상은 김진표 민주당 국회의원(수원시무), 주호영 국민의힘 국회의원(대구 수성구갑)을 비롯한 6명의 의원이 제공한 해당 지역의 문화와 주요 관광지, 자연을 담은 것이다. 

지역 고유의 문화·예술과 자연이 가지고 있는 가치에 대한 사회적 관심이 커지고 있는 가운데 특히 코로나19 등으로 많은 어려움에 처해 있는 지역 문제를 문화적 관점에서 해법을 구하기 위한 취지로 상영된다.

국회도서관은 보다 더 많은 지역의 동영상 콘텐츠를 수집하기 위해 다각도로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고 밝혔다. 

앞으로 17개 광역시도 등 전국의 지역 영상을 지속적으로 수집해 상영할 예정이다.

현진권 국회도서관장은 "변화된 트렌드에 맞춰 국회도서관 아트월 공간을 적극 활용해 지역의 문화·예술·자연을 소개해 국회도서관이 지역문화 활성화와 지역에 대한 관심 제고에 일조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석희열 기자 shyeol@dailiang.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