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부겸 총리 "백신접종자 해외여행 가능해 진다"
상태바
김부겸 총리 "백신접종자 해외여행 가능해 진다"
  • 송정은 기자
  • 승인 2021.06.09 10: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9일 김부겸 국무총리는 정부서울청사 코로나19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 회의를 통해 "방역 상황이 안정된 국가들과 협의를 거쳐 백신 접종을 완료한 분들에 한해서 이르면 다음달 7월부터 단체 여행을 허용하고자 한다"고 밝혔다.

이에 따르면 코로나19 백신 접종 후 항체 형성 기간 2주가 지난 백신 접종자는 이르면 7월부터 해외 단체여행을 갈 수 있게 되는 것이다.

이어 "코로나19로 국가 간 이동이 오랫동안 제한되면서 항공·여행업계는 심각한 타격을 입은 반면, 해외여행 재개를 희망하는 국민들은 많아지고 있다"고 말했다.

또한 "접종을 마치고, 출입국시 진단검사에서 음성이 확인되면 별도 격리 없이 여행이 가능하게 된다며 해외여행은 많은 국민들께서 기대하시는 일상회복의 신호탄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김부겸 총리는 "국토교통부와 문화체육관광부는 국가 간 협의를 조속히 마무리해달라며 방역당국과 협력해서 방역에 빈틈이 생기지 않도록 사전에 치밀하게 준비해주기 바란다"고 지시했다.

마지막으로 "11일 예정된 중대본에서는 내주부터 적용할 거리두기 단계 조정안을 확정한다면서 앞으로 3주간 방역상황을 안정시켜야 상반기 예방접종도, 7월 거리두기 개편도 순조롭게 진행될 수 있다"고 덧붙였다.

송정은 기자 blue1004sje@dailiang.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