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해진 "카카오만 웃는 플랫폼, 기업의 배를 불리는 약탈적 구조"
상태바
조해진 "카카오만 웃는 플랫폼, 기업의 배를 불리는 약탈적 구조"
  • 석희열 기자
  • 승인 2021.06.14 14: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카카오택시 과점 횡포 비판... '택시기사의 하소연' '이용자 볼모' '카카오만 웃는 플랫폼'
"소비자 후생·업계 수익·기업 영리 상생구조 구축해야... 안 그럼 입법으로 바로잡을 것"
조해진 국민의힘 국회의원은 14일 카카오택시에 대해 "소비자 후생과 업계 수입을 탈취해서 플랫폼 기업의 배를 불리는 약탈적 구조"라며 소비자 후생과 업계 수익, 플랫폼 기업의 영리를 조화시키는 상생구조를 구축할 것을 촉구했다.copyright 데일리중앙
조해진 국민의힘 국회의원은 14일 카카오택시에 대해 "소비자 후생과 업계 수입을 탈취해서 플랫폼 기업의 배를 불리는 약탈적 구조"라며 소비자 후생과 업계 수익, 플랫폼 기업의 영리를 조화시키는 상생구조를 구축할 것을 촉구했다.
ⓒ 데일리중앙

[데일리중앙 석희열 기자] 조해진 국민의힘 국회의원이 14일 "카카오택시의 과점 횡포가 심해지고 있다"고 지적하고 이를 바로잡을 것을 촉구했다.

조 의원은 이날 모닝 브리핑을 통해 '카카오만 웃는 플랫폼' '택시기사의 하소연' '이용자 볼모' '약탈' 등의 낱말을 섞어 써가며 플랫폼 기업인 카카오택시의 과점 구조를 비판했다.

조 의원은 "소비자 후생과 업계 수입을 탈취해서 플랫폼 기업의 배를 불리는 약탈적 구조"라며 "(이는) 플랫폼 기업이 내세웠던 '혁신'에 반하는 행태"라고 지적했다. 

그러면서 "카카오가 초심으로 돌아가서 소비자 후생과 업계의 수익, 플랫폼 기업의 영리를 조화시키는 상생구조를 구축해야 한다"고 주문했다. 

조 의원은 "안 그러면 '혁신'이라고 쓰고 '갑질'이라고 읽는 구태를 입법으로 바로잡게 될 것"이라고 밝혔다.

석희열 기자 shyeol@dailiang.co.k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